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20.01.15 11:26

'성폭행 혐의' 김건모, 피의자 조사 진행... 변호인과 경찰서 출석

▲ 김건모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성폭행 혐의를 받는 가수 김건모의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다.

김건모는 15일 오전 서울 강남경찰서에 성폭행 혐의 피의자 조사를 받기 위해 등장했다. 그는 변호인과 함께였으며, '성폭행 혐의를 인정하느냐' 등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입을 다문 채 조사실로 향했다.

고소인 A씨는 지난해 12월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넥스트로의 강용석 변호사를 통해 서울중앙지검에 김건모를 강간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A씨는 지난 2016년 8월께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한 주점에서 김건모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이미 지난해 12월 8시간 여에 걸친 조사를 받았으며, 해당 조사에서 A씨는 '김건모 측이 업소 마담을 통해 접촉을 시도하며 회유 압박 협박하고 있다'며 신변보호를 요청했다.

김건모에 대한 성폭행 혐의를 조사 중인 경찰은 지난 8일 압수수색한 김씨 차량의 GPS(위치확인시스템) 포렌식 작업을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김건모 소속사 건음기획 송종민 대표는 A씨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및 무고 혐의 고소장을 제출한 바 있다. 이에 이용표 서울경찰청장은 "경찰청 지침에 따라 여성이 고소한 성범죄 혐의 부분 수사를 마무리하면 김건모의 맞고소 건을 수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