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14 12:08

[칼럼] 코성형, 신중한 선택 이뤄져야 '안전성과 심미성 모두 만족'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오똑하고 날렵한 콧날은 시원스럽고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코성형을 찾는 이가 있은데 수술 후 회복 기간이 필요하다가 보니 시간상으로 여유가 있는 방학 시즌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방학 시즌이 되면 다양한 할인 이벤트가 쏟아진다. 그래서 잘 알아보지 않고 가격만 고려하여 코성형을 결정하기도 한다. 하지만 코성형은 아름다운 디자인과 함께 안전성이 충족되어야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지, 진료부터 수술까지 직접 책임지는지를 알아본 후 선택해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 청담여신성형외과 김진형 원장

코의 높이와 모양 또한 무작정 높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목구비와 조화를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얼굴 부위와 조화되면서도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모양과 길이를 찾아야 한다. 광대, 이마, 턱 끝 등 다른 얼굴 부위와의 이상적인 비율을 고려해야 자연스럽고 입체적인 코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동양인은 직선과 반버선의 중간인 직반버선코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러한 코모양을 구현할 수 있는지도 알아보는 것이 좋다.

또 동양인의 코 끝 연골은 잘 발달하지 않은 케이스가 많으므로 실리콘과 같은 이물질을 잘 못 사용하면 코끝이 빨개지거나 튀어나오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보형물이 아닌 비중격 연골, 늑연골과 같은 자가연골을 이식한다면 이러한 문제를 막을 수 있다. 다만 숙련되고 경험 많은 의료진의 면밀한 검사가 선행되어야 한다.

빠른 회복을 원한다면 필요한 부위만 미세 절개 하는지도 알아봐야 한다. 피부 조직의 손상과 흉터를 줄일 수 있다. 또 환자의 편의에 맞춰 경과에 따른 체계적인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사후관리 서비스를 갖추고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이때 피부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다면 더욱 섬세한 관리가 가능해 회복 기간을 줄이고 빠른 일상 생활 복귀가 가능해진다.

이 밖에도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마취를 진행하는지도 체크하는 것이 좋다. 개개인의 상태에 맞는 마취가 이뤄져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도움말 : 청담여신성형외과 김진형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