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13 18:34

문신제거, 레이저 치료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현대사회에서 문신은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개선을 드러내는 표현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사회적인 시선은 부정적인 편이다. 때문에 취업을 위한 면접이나 결혼 등 중요한 자리를 앞둔 경우라면 문신제거를 고민하게 된다. 문신은 우리가 생각하는 기본적인 문신부터 대형 문신, 작은 문신, 미용 적 문신 등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이러한 문신은 흑백문신, 레터링타투, 아이라인문신, 컬러문신, 대형문신 등 그 형태와 목적 등에 따라 종류가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컬러문신과 대형 문신은 다른 일반 문신에 비해 제거가 까다로운 편이다.

▲ 안양빈센트의원 이인수 대표원장

무리하게 시술은 진행할 경우 화상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깔끔하게 지워지지 못하는 경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문신제거를 고민하고 있다면 보다 관련 분야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노하우를 겸비한 의료진을 통해 그에 따른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현재 문신제거로 사용되고 있는 방법은 레이저를 이용해 색소를 잘게 부숴 없애는 방식 이다.레이저 시술의 발달로 치료기간이 단축되었지만, 한 번의 시술만으로 완벽히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4~5주 간격으로 5~15회 정도의 반복치료가 필요하다.

안양빈센트의원 이인수 대표원장은 “특히 컬러문신, 대형문신은 단일 레이저로 깨끗하게 문신을 제거하기 어렵고, 깊은 문신의 경우 흉터가 남을 수 있다.”며 “예전 나노초 단위로 레이져 조사를 하던 기술에서 발전된 피코단위 조사가 가능한 피코레이져를 통해 보다 입자를 잘게 부수어 빠른 문신제거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문신제거는 아무 곳에서나 받으면 감수해야할 부작용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분보다는 의료진의 실력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더불어 시술 후 일주일간 사우나와 목욕탕을 피해주는 것이 좋으며 피부가 약간 붉게 보일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점차 사라진다. 외출할 때는 시술 부위에 착색을 방지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

또한 이인수 대표원장은 “대형, 컬러문신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저렴한 비용이나 시술 단축이 아닌 적합한 레이저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경험이 많고 검증된 병원에서 진행해야 한다. 해당 병원이 문신제거 시술 횟수 예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정품 팁을 사용하는지, 문신제거 1:1 맞춤 솔루션을 진행하는지, 문신제거 시술보증제를 실시하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