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10 17:43

쌍꺼풀수술, 충분한 상담 통해 계획해야 만족스러운 결과 얻을 수 있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눈은 마음의 창이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사람의 눈은 심리상태를 대변해줄 뿐 아니라 대면상황에서 또렷하거나 흐릿한 인상을 좌우하는 포인트가 되기도 한다. 눈매가 보다 선명하고 또렷하며 시원시원하게 큰 경우 상대적으로 조금 더 호감형의 인상을 남기기 쉽다고 하는데 다소 눈의 크기가 작고 답답해 보이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눈성형을 통해 콤플렉스나 인상 고민을 해소해 보고자 하는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거의 성형수술의 대중화와 그 명맥을 함께 해 왔다고 해도 될 정도로 역사가 오래 되고 또 수술이 많이 진행된 눈성형 분야는 단연 쌍꺼풀수술이다. 

▲ 더아이언성형외과 김윤호 원장

하지만 무조건 눈이 커지고 시원해질 것이라는 기대감에 아무런 쌍꺼풀수술이나 진행해서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하기 어려울 수 있다. 기본적인 환자들마다의 눈매 구조, 근육과 피하지방의 두께, 눈을 뜨는 근육의 힘, 살성 등을 고려해서 어울리는 디자인과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아이언성형외과 김윤호 원장은, “과거에는 절개를 통한 쌍꺼풀수술이나 매몰법 등의 이분법적 선택만이 가능했으나 의학기술의 발달로 이제는 비절개쌍꺼풀 혹은 자연유착쌍꺼풀 등을 고려해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자연유착쌍꺼풀의 경우 회복에 걸리는 시간이 적고 흉터가 적게 남으면서 유지력이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자연유착쌍꺼풀은 이름 그대로 눈가 피부 조직들이 자연스럽게 쌍꺼풀 라인을 따라 유착되는 과정을 이용해 눈매의 세로폭을 개선해볼 수 있는 방법이다. 기존의 절개법에 비해 흉터가 남을 우려가 적고 미세한 구멍과 봉합사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회복에 소요되는 기간이나 붓기가 발생하는 양도 적은 편이다.

자연유착쌍꺼풀은 주로 눈꺼풀의 피부가 얇고, 눈을 뜨는 힘이 그리 약하지 않은 환자들이 시행했을 때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며 본인의 눈매 유형에 어울리는 쌍꺼풀수술 방법이나 디자인을 찾아보고자 한다면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 의존하는 것보다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다각도적인 상담을 통해 알아보는 것이 적합하다.

각각의 쌍꺼풀수술마다 진행 방법도 다르고 소요시간은 물론 사후관리에 필요한 시간과 방법 등도 달라지기 때문에 가급적 사후관리까지 책임지고 이행해주는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환자에게 충분한 사전 설명과 권리 보장을 약속하는지도 따져보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만드는 일에 도움이 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