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현수 기자
  • 음악
  • 입력 2020.01.09 11:03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종영 아쉬움 달랠 합본 OST 공개

▲ CJ ENM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현수 기자] tvN ‘싸이코패스 다이어리’가 종영과 함께 OST 합본을 선보인다.

tvN 수목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연출 이종재, 최영수/극본 류용재, 김환채, 최성준) 측은 오는 10일 정오 최종 OST 합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OST 합본에는 드라마 주요 장면에 삽입돼 극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 가창곡과 스코어 곡이 모두 포함된다.

우선 글로벌 핫 밴드로 주목받고 있는 더로즈(The Rose)의 보컬 김우성이 참여한 ‘Wanna Be Bad’는 육동식(윤시윤 분)의 심정을 대변하는 강렬한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 심보경(정인선 분)의 아버지에 대한 애틋한 감정을 표현한 ‘Stay the Same’은 셈세한 보컬이 매력적인 차여울의 목소리로 탄생돼 깊은 울림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음악감독 엄기엽의 손을 거쳐 극을 더욱 풍성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엄선된 알찬 스코어까지 총 9트랙이 수록된다.

‘싸이코패스 다이어리’가 짜릿하고 숨막히는 전개는 물론이고 애틋한 감동까지 전달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만큼, 이 같은 완성도 높은 OST들은 종영을 아쉬워하는 시청자들에게 반가운 선물이 될 전망이다.

tvN ‘싸이코패스 다이어리’는 어쩌다 목격한 살인사건 현장에서 도망치던 중 사고로 기억을 잃은 호구 육동식이 우연히 얻게 된 살인 과정이 기록된 다이어리를 보고 자신이 싸이코패스 연쇄살인마라고 착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9일 16회를 끝으로 막을내린다.

한편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최종 OST 합본은 오는 10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