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09 08:09

스타강사 차길영, 두뇌훈련 프로젝트 ‘브레인 클래스’ 유튜브 공개

▲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이 두뇌훈련 프로젝트의 일환인 ‘브레인 클래스’를 세븐에듀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차길영 강사는 “브레인 클래스 영상을 통해 두뇌훈련과 더불어 수학적인 사고력과 창의력을 개발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첫 번째 시리즈로 애플 입사 문제 1, 2탄이 공개됐고, 두 번째 시리즈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입사 문제 1탄이 공개됐다. 전 세계 구직자들이 꿈의 기업으로 꼽는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입사 문제는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스타강사 차길영은 “세계적인 기업에서 내는 입사 문제는 논리력과 문제해결능력은 물론 상상력을 요구하는데 이 문제해결능력은 수학으로부터 나온다.”라며 “함께 문제를 풀다 보면 비판적 사고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력, 연역적·귀납적 추론능력 등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차길영 강사는 많은 사람들이 수학 공부를 어렵고 딱딱하게 생각하지만 우리가 수학을 배우고 익혀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설명했다.

수학을 공부하면서 이뤄지는 두뇌훈련을 통해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 능력을 기를 수 있으며 주어진 상황과 정보를 바탕으로 합리적으로 추론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

또한 문제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사고를 통해 창의력을 기를 수 있으며 문제를 해결했을 때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수학을 배워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수학적 사고 능력을 가지고 다양한 문제 해결에 뛰어난 인재들이 활약하는 시대가 다가왔다는 것이다. 다가오는 4차 산업의 미래는 수학적 사고 능력을 통한 문제 해결 능력이 필수이며 이 미래의 주역 자리를 바로 그 인재들이 차지하게 될 것이다.

인공지능(AI) 시대에 단순노동은 사라짐에 따라 앞으로 일자리는 점점 줄어드는데 그것이 우리의 미래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인공지능을 부리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이때 가장 핵심적인 과목이 바로 수학이다.

마지막으로 차길영 강사는 “브레인 클래스를 통해 수학에 흥미를 잃은 학생들도 수학에 재미를 붙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