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0.01.08 21:15

‘2020 가온차트’ NCT 드림X청하, 올해의 핫퍼포먼스상 "댄서들에게 감사"

▲ '2020 가온차트 뮤직 어워드'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2020 가온차트 뮤직 어워드’에서 그룹 NCT 드림과 청하가 올해의 핫퍼포먼스상을 받았다.

‘제9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드’가 8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렸으며, 슈퍼주니어 이특·ITZY 리아가 진행을 맡았다.

이날 NCT 드림 제노는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감사해야 하는 소속사 식구들의 이름을 언급했다.

멤버 재민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시즈니(팬) 감사하다. 우리가 존재할 수 있는 이유, 이 상을 받을 수 있는 이유 또한 시즈니"라며 "그러니 여러분의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 밥도 잘 먹고, 잠도 잘자고, 감기도 걸리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같은 상을 받은 청하는 "퍼포먼스상은 감사하게도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퍼포먼스는 저 혼자하는 게 아니기에 저기 계신 안무가인 리아 언니와 댄서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언젠가는 '백'이라는 단어를 빼고 댄서로, 아티스트로 봐주시는 날이 오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가온차트는 국내 10여 개 주요 음악 서비스 사업자와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음악 서비스의 온라인 매출데이터 및 국내 주요 음반 유통사, 해외 직배사의 오프라인 음반 판매량을 총 집계한 음악차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