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08 10:59

써마지·울쎄라·슈링크 등 레이저 리프팅 시술 받기 전 체크할 사항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겨울철 찬바람과 건조함은 피부에 악영향을 주는데, 그래서 유독 겨울에 피부 트러블과 함께 처짐과 주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다른 계절보다 유독 겨울철에 피부관리가 어려운 것은 겨울철 자외선과 잦아진 미세먼지, 실내외 큰 온도차이가 주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 부산 서면 비오페이스 황성웅 원장

그래서 겨울철 건조하고 탄력을 잃은 피부를 위해 각종 레이저 리프팅을 하려는 사람들이 있고, 리프팅 레이저 마다 각기 성격과 특장점이 다르기 때문에 시술 받기 전 꼭 그 차이를 확인해야 한다.

슈링크와 울쎄라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피부속 일정깊이에 열 응고점으로 상처를 만들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방식의 리프팅 시술이다.

특히, 울쎄라는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방법으로,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를 기대해볼 수 있고 실시간 영상기술을 기반으로 적절한 시술을 해볼 수 있게 한다.

써마지는 2003년 이후 지금까지 꾸준하게 업그레이드 출시됐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써마지FLX는 팁 면적이 기존 CPT보다 약 33% 커지면서 고주파 열에너지를 전달하는 면적이 넓어지고 침투 깊이도 깊어 졌다.

피부타입 및 개인에 따라 에너지 강도를 다양한 범위 내에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샷 수가 반드시 치료 효과와 비례한다고는 볼 수 없다.

샷 수와 가격만 보고 시술을 진행하기 보다는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본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받은 후 자신에게 맞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써마지, 울쎄라, 슈링크 등 각 레이저 리프팅 마다 적합한 피부조직이 다르기 때문에 인터넷 정보만을 보고 레이저의 종류나 샷수를 결정해 시술을 진행하기 보다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리프팅 시술을 받아야 한다.

특히 써마지와 울쎄라, 또는 필러, 보톡스, 윤곽주사 등 다른 시술을 복합적으로 시행하면 개선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써마지 진행 전 지인이 받은 샷 수와 똑같이 시술 받기를 원하거나 인터넷 정보만을 믿고 샷 수를 미리 결정해 놓고 병원을 찾는 분들도 있다.

하지만 써마지는 맞춤형 시술이 이루어졌을 때 만족도를 높여볼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울쎄라, 에어리프팅 등 다른 시술이 추가로 필요할 수도 있어 시술 전 피부과전문의에게 맞춤형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관리는 한 번의 시술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시술 후 피부 변화를 꾸준하게 관찰하고 환자의 반응을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다.

의료진과 상의하고 평소 피부에 좋은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하고 젊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도움말 : 황성웅 부산 서면 비오페이스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