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20.01.07 17:28

'라디오스타' 권일용, "프로파일러 그만둔 이유? 죽을 것 같아서"

▲ MBC ‘라디오스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국내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등골 서늘했던 연쇄 살인범과의 만남을 털어놓는다. 이와 함께 권일용은 18년간의 현장 경험을 토대로 생생한 범죄와의 전쟁 에피소드를 더해 기대를 모은다.

오는 8일 수요일 밤 11시 5분 방송 예정인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는 정호근, 권일용, 이연수, 장동민이 출연하는 ‘천태만상 인간세상♬’ 특집으로 꾸며진다.

권일용이 소름 돋는 연쇄 살인범과의 만남을 털어놓는다. 그가 수많은 범죄자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사람을 뽑으며 “등골이 서늘한 느낌이었다”라고 당시의 상황을 전한 것. 특히 “제 인터뷰 기사를 스크랩해놨더라”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그런가 하면 권일용은 가장 어려운 사건으로 ‘목격자가 많은 사건’을 꼽아 궁금증을 자아낸다. 통상적으로 목격자가 많을수록 범죄 해결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같은 의외의 대답에 궁금증이 증폭된다.

권일용이 시대에 따른 범죄 유형의 변천사를 털어놓는다. 80년대 수사반장 시절부터 최근 프로파일러들의 활약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것. 이어 그는 최근 사이코패스 범죄자가 안 보이는 이유 역시 설명해 모두를 충격에 빠트릴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권일용이 은퇴를 결심하게 된 계기를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죽을 것 같아서 그만뒀다”라며 구체적인 이유를 밝혔다고. 이와 함께 그는 은퇴 후 특별한 프로파일링은 물론 엄청난 사업을 추진 중인 근황을 공개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범죄자 천 명 면담 경력을 가진 베테랑 프로파일러 권일용의 푸근한 반전 매력은 오는 8일 수요일 밤 11시 5분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