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06 14:35

보톡스 시술, 안정성 인증 받은 제품 선택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세월의 흐름을 야속하다 느끼는 경우가 많다. 특히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노화현상은 거울을 볼 때마다 속상한 마음이 들기도 한다. 피부에 생기는 주름은

▲ 톡스앤필의원 안산점 김송이 대표원장

각종 기능성화장품을 바른다고 해도 일시적인 효과를 줄 뿐, 근본적인 개선을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그래서 노화 개선에 도움이 되는 보톡스 시술이 주사요법으로 현대인들에게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눔 독소가 주 성분인 주사약의 상품명으로 보툴리눔이라는 세균에서 분비되는 신경독소를 정제, 희석하여 인체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제조된 약품이다. 보툴리눔 독소를 인체에 독작용을 일으키지 않는 아주 소량을 사용하면 얼굴에 주름이 생기게 하는 안면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이 생기지 않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이와 같은 원리로 사각턱, 종아리, 승모근 등 근육에 주사하며 근육의 일시적인 마비 효과로 근육 퇴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안산 톡스앤필의원 김송이 대표원장은 “보톡스 시술은 간편한 시술로 주름 개선이나 근육 축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하지만 안전한 시술과 원하는 보톡스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시술 경험을 가진 의료진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김원장은 “개인마다 근육의 크기와 피부의 두께 등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보톡스 제품의 선택이나 약물의 주입량 등을 고려한 맞춤 시술이 중요하다”며 “최근에는 국산 ‘나보타’가 활용되고 있다."라며 "나보타는 국산 보톡스 최초로 FDA 승인을 받아 국내에서는 물론 미국에 공식 출시된 제품이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