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0.01.05 19:58

플레디스, 뉴이스트 '그알' 사재기 의혹에 사과 요청 "억측 확산→심각한 피해" [전문]

▲ 뉴이스트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지난 4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그룹 뉴이스트가 마치 음원 사재기에 연루된 것처럼 나온 것과 관련, 뉴이스트 소속사가 입장을 밝혔다.

뉴이스트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5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측은 해당 방송에서 음원 사재기 의혹과 관련된 일반인 남성의 인터뷰를 통해 '본인이 듣지도 사지도 않은 가수의 음원 구매 내역이 있었다' 등의 취지의 발언과 함께 이메일이 방송에 노출되는 과정 중 당사 소속 아티스트와 문제가 있는 것 같이 연관 지은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하는 바"라며 "당사는 음원 사재기와 관련된 어떠한 불법·부정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명확히 밝힌다"고 말했다.

이어 뉴이스트 측은 "본인들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수년간 노력해온 아티스트가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으로 인해 씻을 수 없는 명예훼손과 억측과 소문이 확산되고 있어 심각한 피해를 입게 됐다"며 "당사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 없는 사건이 해당 방송으로 인해 ‘음원 사재기 의혹 가수’로 방송 화면에 그룹 실명이 그대로 노출된 부분에 대한 제작 과정에 실수 인정·사과와 다시 보기 등 정정을 요청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뉴이스트는 '제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틱톡'에서 음반 본상을 받은 뒤 "러브(팬_들, 저희가 해 온 음악 당당하게 들으셔도 됩니다"라고 SBS '그것이 알고싶다'를 염두에 둔 듯한 소감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하 뉴이스트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어제(1월 4일) 밤 SBS ‘그것이 알고 싶다’<조작된 세계-음원 사재기인가? 바이럴 마케팅인가?>라는 부제로 방송된 내용에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사안에 대한 입장을 밝히기에 앞서, 당사는 음원 사재기와 관련된 어떠한 불법·부정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명확히 밝힙니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측은 해당 방송에서 음원 사재기 의혹과 관련된 일반인 남성의 인터뷰를 통해 “본인이 듣지도 사지도 않은 가수의 음원 구매 내역이 있었다” 등의 취지의 발언과 함께 이메일이 방송에 노출되는 과정 중 당사 소속 아티스트와 문제가 있는 것 같이 연관 지은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하는 바입니다.

더불어 본인들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수년간 노력해온 아티스트가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으로 인해 씻을 수 없는 명예훼손과 억측과 소문이 확산되고 있어 심각한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이에 당사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 없는 사건이 해당 방송으로 인해 ‘음원 사재기 의혹 가수’로 방송 화면에 그룹 실명이 그대로 노출된 부분에 대한 제작 과정에 실수 인정·사과와 다시 보기 등 정정을 요청 드리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