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20 09:00

피부 탄력 볼륨 도움 '실루엣소프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0대 중후반부터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주름이 깊어지고 피부가 처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최근에는 이런 고민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얼굴 리프팅이 시도되고 있다.

글로벌에스테틱 전문 기업인 싱클레어사의 실루엣소프트는 체내에서 분해되는 Polylactic Acid(PLA)라는 특수한 의료용 성분으로 구성된 실을 이용하여 처진 피부를 당겨주고 꺼진 부분의 볼륨 개선을 돕는 복합적 리프팅 시술이다. 조직의 재배치를 통해 볼륨감을 제공하고 콜라겐의 점진적 재생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회복을 돕고 전체적인 얼굴 라인을 교정에 도움을 준다. 

▲ 리원피부과 문정윤 원장

일반적인 실리프팅은 피부 고정 역할을 하는 가시가 실에 단단하게 붙어있어 시술 후 신경 자극이나 표정의 어색함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던 것과 달리, 실루엣소프트는 매듭과 매듭 사이를 부드럽게 이동 가능하며 360도 회전 가능한 콘(CONE) 모양의 돌기가 달려있어 시술 후 불편함의 빈도가 줄어들었다. 이러한 콘 모양의 돌기는 얼굴 움직임에 따라 최적화된 피부 위치에 자리잡기 때문에 시술 후 자연스러움을 기대할 수 있게 됐고 이물감과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멍과 통증의 발생도 줄여줬다.

또한 실루엣소프트는 양방향으로 구성되어 있어 얼굴의 구조에 따라 원하는 방향으로 피부와 지방을 당기고 모아 볼륨감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실의 성분이 녹아 사라지면서 노화된 피부의 콜라겐 재생을 자극하여 피부 탄력 개선을 돕는다. 1년 6개월 이상의 긴 유지기간을 가진다. 

이처럼 실루엣소프트는 보다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그만큼 시술이 까다롭고 복잡하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개개인에 따라 피부 노화의 정도 및 얼굴의 볼륨감이 다르므로 개개인에 맞춘 시술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피부 노화에 대한 충분한 해부학적 이해를 보유하고 있는지, 그리고 개인별 맞춤형 시술 디자인에 따른 체계적인 시술을 진행하는지 여부를 꼼꼼히 확인하여 병원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실루엣소프트에 관한 자세한 연구 결과는 2019년 5월에 개재된 리원피부과 문정윤 원장의 “Clinical and 3-Dimensional Outcomes in Novel Thread Lift Using Bidirectional Double Needles for Facial Skin Laxity and Double Chin Deformity – Journal of Dermatology and Therapies“ 논문에서 추가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