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03 12:05

[칼럼] 눈재수술만족도 높이려면 개개인의 전반적인 얼굴조화 잘살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눈성형은 많이 대중화됐지만 이들 중에는 무분별한 눈성형으로 인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어 눈재수술 병원을 찾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재수술은 처음 수술보다 까다롭고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아 경험이 많고 숙련된 전문 의료진이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

▲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원장

특히 눈매교정, 쌍꺼풀수술, 눈밑지방재배치 등 성형외과를 찾아 상담할 때, 이목구비와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한데 개인의 얼굴형과 입술의 크기 및 코 등의 전반적인 조화를 살펴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눈재수술의 이유는 양쪽 눈의 비대칭이 심하거나, 과도하게 높은 라인, 쌍꺼풀 라인이 풀려서 희미해진 경우 등 다양한 이유들이 있는데, 눈재수술은 단순히 눈을 키우고 예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첫 수술의 실패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수술 방법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눈재수술 시기는 일반적으로 1차 수술 후 조직이 안정되고 제대로 자리 잡는 6개월 이후부터 판단한다. 보통은 수술 부위 흉터가 단단하지 않고 부드러우면서 붉은 기운이 사라졌을 때가 적기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1년이 경과되어야 눈재수술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이에 전문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눈 유형을 3D시뮬레이션 장비 등을 활용하여 정밀하게 살펴보고, 어떤 수술이 자신에게 적합할지 판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의료진의 1:1상담부터 수술 집도, 수술 전후 주의사항에 대해 충분히 안내 받아야 한다. 

한편, 눈재수술은 첫 수술 이상으로 신중하게 성형외과를 선택해야 한다.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이 성형외과전문의인지, 의사 경력 및 눈재수술 경험이 얼마나 풍부한지 등을 미리 체크하면 부작용 및 재수술 우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도움말 : 부산 서면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원장(성형외과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