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03 10:00

피부 탄력 개선 돕는 울쎄라ㆍ인모드 리프팅 시술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피부노화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현상은 늘어진 턱선과 깊은 주름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늦출 수만 있다면 늦추고 싶은 피부현상이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주름개선 화장품이나 홈케어 리프팅 기기, 에스테틱, 피부과 시술 등을 이용하여 피부 노화를 늦추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인다. 

▲ 닥터스피부과 양정훈 원장

피부과 리프팅 시술 종류는 여러가지다. 피부가 처진 정도나 주름의 깊이, 피부톤 등 환자의 피부 컨디션에 따라 알맞은 리프팅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호불호가 적어 대중적인 울쎄라리프팅은 처진 이중턱, 깊은 주름 개선 등 얼굴주름리프팅 등에 도움이 된다.

울쎄라리프팅은 피부 표면에는 손상을 주지 않고, 피부 속 깊은 스마스층에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시켜 조직을 응고하고 수축시키는 원리다. 실시간 초음파 영상기술(DeepSee™)로 의사가 환자의 피부구조를 눈으로 확인하며 시술하기 때문에 뼈나 혈관 등을 피해서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어 안전하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울쎄라리프팅에 이어 인모드리프팅은 비절개RF레이저로 45~47℃의 심부열을 목표층에 가하여 지방세포로 인한 이중턱, 처진 볼살 개선을 돕고 안티에이징에 이로운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생성을 촉진시킨다. 파장에 따라 기미와 잡티 같은 피부색소와 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줘 복합적인 안티에이징을 기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에어젯2 리프팅은 특수 설계된 노즐에서 고압의 에너지를 발생시켜 진피층의 피부를 잡아당기는 섬유 조직에 약물을 분사시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원리다. 이로 인해 피부 조직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목주름과 여드름 흉터, 수두 흉터 등에도 시행할 수 있다.

이천 닥터스피부과 양정훈 원장(피부과 전문의)는 “리프팅레이저에 따라 개인의 피부 상태를 면밀히 진단하는 것이 선행되야 하는 것은 물론이며, 나아가 라이프 스타일이나 직업군, 경제적인 측면까지 고려하여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는 시술이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개인에 따라 노안으로 보이는 이유는 주름의 깊이, 피부톤, 처짐 정도 등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레이저를 믹스하는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파장대 조절, 시술 횟수, 시술 주기 등 고려해야하는 사항이 세부적인 만큼 리프팅 시술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인지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