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1.02 18:50

[칼럼] 바디라인 개선, 개인 체형에 최적화된 시술 이뤄져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자신의 몸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이들 중 대부분은 운동과 식이조절을 통해 체중감량에 나선다.

자신과의 싸움이라 얘기하는 체중감량에 성공한 이들 가운데 일부는 자신의 몸에 완벽하게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어렵게 체중감량을 이뤘지만 옆구리, 배, 종아리, 허벅지 등에 군살이 남아 있기 때문일 수도 있고, 떨어진 피부탄력 때문일 수도 있다.

▲ 엔비성형외과 조홍규 원장

이런 고민들을 해결하고자 군살 제거, 바디라인 개선 등을 위해 시술 및 수술 등 대안을 찾고 있다.

식이요법과 운동에도 잘 빠지지 않는 군살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대안으로는 특정 부위만 집중적으로 지방을 제거하는 지방흡입이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지방 흡입의 경우 긴 회복기간이 필요하고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군살 제거나 바디라인 개선을 진행하는데 있어 지방흡입 보다는 자신의 체형 등 상황에 최적화된 시술이 도움될 수 있다.

다양한 체형관리 시술 중 트루스컬프 아이디(트루스컬프 ID)는 군살 제거 및 바디라인 개선에 도움을 준다.

미국 Cutera사 제품으로 FDA승인을 받은 페이스&바디스컬프팅 장비인 트루스컬프는 ID는 3가지 핸드피스를 통해 이중턱, 볼살, 팔뚝살, 부유방, 옆구리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또 통증, 멍, 붓기 등 부작용이 적어 시술 후 바로 일생생활이 가능하다.

트루스컬프 ID의 프로세스는 모노폴라RF가 지방층에 침투해 지방층 피부 표면온도를 피부 표면온도보다 3~4 높게 가열하는 방식으로 시술 12주 후에는 지방 감소 변화를 기대해볼 수 있다.

다만 트루스컬프 시술의 경우 환자의 피부타입, 지방의 양, 탄력 정도, 얼굴형에 따라 시술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며 요즘 같은 겨울철은 건조한 날씨와 수분부족으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질 수 있어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이후 받는 것을 권장한다.

도움말 : 엔비성형외과 조홍규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