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20.01.01 20:28

'골목식당' 백종원, 도시락집 음식 혹평 "내가 알려준 맛 아냐"

▲ SBS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오늘(1일)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거제도 ‘지세포항’의 충격적인 기습 점검부터 제주도 본격 오픈을 앞둔 ‘돈가스집’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지난주 방송에서 방송 10개월 만에 확연히 달라진 거제도 ‘지세포항’ 세 가게의 모습에 백종원은 물론 시청자들까지 분노했는데, 특히 백종원의 신뢰도 1순위 ‘도시락집’은 손님들에게 1인 1라면 주문 강요, 현금결제 유도 등 지난 방송 당시엔 전혀 볼 수 없었던 문제점들이 부각 돼 모두를 경악하게 했다.

이밖에 백종원은 거제도 ‘지세포항’ 골목 방송 당시 특산품 돌미역, 흑새우, 톳을 이용해 비주얼과 맛으로 연일 화제를 불러일으킨 도시락집의 ‘거미새 라면’과 ‘톳김밥’의 맛도 다시 한 번 검증했다. 백종원은 “내가 알려준 맛이 아니다”라며 당혹감을 표했지만, 사장님은 “바뀐 것 없다”라고 자신 있게 대답했다. 초심을 잃은 듯한 사장님의 모습에 크게 실망한 백종원은 “나를 감쪽같이 속인 거냐”라며 착잡한 심경을 고백했다.

제작진은 ‘보리밥&코다리찜집’에도 기습점검했다. 손님으로 위장한 제작진은 주문한 음식을 맛본 뒤 충격적인 평가를 해 3MC를 놀라게 했다. 이에 지켜보던 백종원이 결국 참다못해 기습 점검에 직접 나섰고, 달라진 음식 맛과 태도에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거제김밥집’은 멍게 무침 가격을 약 2배 가까이 인상하기도 했는데, 거제도 ‘지세포항’ 가게들을 둘러싼 의혹의 진실은 무엇일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주도 첫 오픈을 앞둔 ‘돈가스집’ 남사장님은 기쁨과 설렘보다는 “손님이 올지 모르겠다”며 장사에 대한 부담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남사장님의 걱정과 달리 첫 오픈 하루 전날 밤 11시부터 돈가스를 먹기 위한 손님들의 대기 행렬이 시작됐다. 마치 아이돌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대기줄에 백종원도 인정한 ‘대기 끝판왕 손님’까지 등장하기도 했다.

우여곡절 많았던 ‘돈가스집’의 제주도 첫 오픈 현장은 오늘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