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9.12.27 10:13

'음원 사재기 의혹' 김나영 측, "허위 사실 유포 악플러 고소장 접수"

▲ 김나영 (네버랜드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음원 사재기 의혹이 불거진 가수 김나영이 악플러 근절에 나섰다.

27일 소속사 네버랜드엔터테인먼트는 “김나영과 관련한 허위 사실 유포와 악성 댓글을 단 악플러들을 상대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앞서 악의적 행위에 강경한 법적조치를 취할 것임을 공식적으로 밝혔던 네버랜드엔터테인먼트는 법무법인 강남(담당: 고승우 변호사)과 논의 후, 각종 커뮤니티와 SNS 등에 검증되지 않은 추측성 자료들을 근거로 사실인 듯 적시하며 선동성 발언을 반복하는 악성 게시물 및 익명성에 숨어 무고한 상대에게 상처 주는 일을 서슴지 않는 악플러들을 1차 선별하여 고소장 제출을 마쳤다.

이러한 추측성 의혹들에 대해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는 “비정상적인 이용패턴이 발견되지 않았다”라는 입장을 이미 밝힌 바 있다. 특히 해당 음원은 멜론 뿐 아니라 전 음원 차트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만큼 이러한 의혹은 신빙성이 떨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같은 의혹이 반복되고 있어 강경한 조치를 취하게 됐다는 입장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아티스트를 비롯한 수많은 스태프들의 노력과 열정이 담긴 결과물이 이렇게 왜곡되는 것을 더 이상 지켜볼 수 없다. 앞으로도 법적조치는 계속 이어질 것이며, 합의 및 선처는 절대 없는 강경한 대응을 계속 할 것”이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