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26 14:27

[칼럼] 급증하는 여성탈모, 헤어라인교정으로 콤플렉스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탈모는 주로 남성들의 질환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요즘 여성들 사이에서는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여성탈모의 경우 유전적인 원인 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 다이어트, 환경오염 등의 외부적 요인을 들 수 있으며 여성 탈모의 특징은 머리카락의 힘이 없어지면서 가늘어지고 숱이 점차 줄어드는 것이다.

▲ 리엔장성형외과 문건학원장

탈모치료방법으로는 약물 치료와 모발 이식 등이 있다. 약물 치료는 먹는 약과 바르는 약으로 탈모의 속도를 늦출 수 있게 도와주고, 발모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탈모가 어느 정도 진행된 경우라면 약물 치료만으로 개선이 힘들 수 있기 때문에 모발이식수술이 적합하다.

최근에는 탈모를 앓고 있는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이 여성헤어라인교정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헤어라인모발이식의 경우 모발이식을 통해 헤어라인교정을 하는 것으로, 다른 탈모 치료와 비교했을 때 확실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헤어라인교정은 각자의 얼굴형, 이마, 넓이 등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뒤 디자인하고 수술 결과를 예측하여 이에 맞는 모발이식방법으로 진행한다. 흔히 여성들에게 고민인 M자탈모는 앞쪽은 미세모로 균형을 주고 뒤로 갈수록 2-3모낭의 다모낭으로 모발의 풍성함을 연출한다. 모낭의 굵기 별로 구분하여 그라데이션 방식으로 앞머리를 보완한다. 

또한 여자모발이식의 경우 보다 자연스러운 이식결과를 위해 잔머리 제거 없이 수술을 진행하고 헤어라인이식 과정에서 기존 잔머리 모낭을 파괴하지 않는다. 잔머리가 없을 때에는 비슷한 굵기의 미세모를 채취해서 이식하기 때문에 보다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헤어라인이식의 경우 여성헤어라인전담의가 진행하는지, 여성헤어라인센터가 별도로 운영되고 있는지, 마취과전문의상주로 안전한 수술을 하는지 등에 대해 따져본 뒤 각자에게 맞는 탈모치료프로그램 및 실력 있는 전문의와 함께 탈모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한편 탈모치료는 탈모의 진행 속도를 고려해 환자 중심의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우선이다. 탈모의 진행 정도에 따라 모발이식 외에도 두피스케일링, 메조테라피, 헤어셀, LED레이저 등의 탈모 개선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다.

도움말 : 리엔장성형외과 모발이식센터 문건학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