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24 18:47

[칼럼] 확대수술 작아서 고민하는 남성들… 어떻게 치료할까?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음경확대를 고민하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겉으로 드러내놓고 고민을 말하지 못할 뿐이지, 음경왜소증 콤플렉스를 가진 남성은 의외로 많다.

음경왜소증은 해부학적으로 남성 생식기의 길이가 4cm 이하인 경우로,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정상적인 크기로 성장하지 못한 경우를 말한다. 남성에게 이 크기는 남성성을 결정하는 잣대이기도 하기 때문에 스스로 왜소증이라고 느끼는 남성들은 심리적인 자신감 저하 문제를 가지기 쉽다.

이와 관련한 대안으로 남성확대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많은 남성들이 자신의 왜소증으로 고민하지만, 사실 상당수는 실질적인 왜소증은 아니다. 그럼에도 콤플렉스를 앓는 이들이 적지 않다. 

▲ 해피비뇨기과 엄재두 원장

현재 시행되고 있는 남성확대 치료법으로는 대체진피를 이용하는 방법과 필러시술, 보형물 삽입수술 등 다양하다.

우선 대체진피 음경확대 수술은 안전한 대체진피를 음경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으로 굵기를 증가시킬 수 있다. 빠르고 안전한 회복이 장점이며, 확대 효과도 뛰어나다. 시술 후 표면의 피부가 쳐지는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대체진피 종류에 따라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확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필러확대술은 음경피부와 신경 사이에 필러를 주입하는 방법이다. 수술이 부담스러운 이들이 비교적 간단하고 안전하게 확대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비용도 저렴하다. 회복기간이 거의 필요 없을 정도로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하고, 시술에 따른 통증도 거의 없다.

보형물 삽입술은 의료용 실리콘 보형물을 음경 피부 아래에 이식하는 수술이다. 크기와 종류가 다양해 개인의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제거도 용이하다. 보형물은 KFDA(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정성 승인을 받은 의료용 실리콘을 사용하거나, 환자 본인의 지방을 채취해 주입하는 자가지방확대술 등도 가능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상치 못한 문제나 개인에 따라 시술 부위가 덧나거나 염증이 발생하는 등의 부작용 가능성이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노하우와 숙련도를 갖춘 의료진을 선택해야 수술 결과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비뇨기과에서 권고하는 수술 후 주의사항을 잘 이행해야 한다.

도움말 : 인천 해피비뇨기과 엄재두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