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24 13:54

[칼럼] 한약다이어트,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작심삼일이라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은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다. 그 정도로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를 도전하곤 하지만 다양한 유혹을 이기지 못해 실패하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다. 더군다나 다가오는 연말이나 연초에는 모임이나 약속을 피할 수 없기에 다이어트를 하고 싶어도 쉽게 시작하지 못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 이러한 상황에 다이어트를 원하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는 대안으로 한약다이어트를 예로 들 수 있다.

한약다이어트는 마시는 형태의 탕약부터 휴대성이 간편한 환 형태의 한약까지 한의원에서 처방이 가능하다. 다이어트한약은 체내의 노폐물에 해당되는 습담이나 어혈을 제거한다. 따라서 신진대사를 높이고,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어 체내 환경을 개선을 돕는다. 

▲ 로아한의원 강남본점 장석원 대표원장

또한 한약다이어트를 찾는 이유 중 하나는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단기간 내에 무리한 초절식, 단식 다이어트 혹은 식욕억제제 남용으로 인한 체중감량은 후유증이나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피로감, 어지럼증, 노화현상을 동반할 수 있다. 한약다이어트는 영양소를 적절히 보충해줄 수 있더 이러한 증상을 예방을 돕는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몸무게만 줄이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방식을 통하여 근육량 감소를 줄이고, 체지방 위주로 감량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한방다이어트를 처방받을 때에는 자신의 체질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건강한 다이어트 플랜을 짤 수 있는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체지방위주의 감량을 돕는 다이어트한약은 한의원에서 처방받을 수 있다. 체질진맥법 등을 통해서 사람마다 다른 체질을 감별하고, 그에 맞는 약재로 구성된 한약을 처방해준다. 

또한 환으로 된 다이어트 한약의 경우에는 맛, 향이 거의 없어 복용하는데 어려움이 잔향이 입에 남지 않아 용이하다. 

다이어트 한약복용과 동시에 개인의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등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다이어트한약 복용과 적절한 식이요법, 생활습관도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개개인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기에 전문적인 한의사의 처방을 따르는 것을 추천한다. 좋은 처방으로 내려진 다이어트한약을 섭취와 함께, 본인의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바로잡고 건강해지려는 노력으로 더 좋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터넷 등에 후기나 비용 등 다양한 정보들이 많지만, 자신의 건강과 체중문제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한의원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도움말 : 로아한의원 강남본점 장석원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