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19.12.24 09:47

뮤지컬 ‘로빈’, 김대종-김종구-정상윤' 등 캐스팅 공개

▲ 뮤지컬 ‘로빈’ 캐스팅 (쇼플레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공연기획사 쇼플레이가 창작 뮤지컬 '로빈' 개막을 앞두고 오늘 24일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뮤지컬 '로빈'의 주인공으로 유능한 과학자이지만 딸과의 교감에는 서툰 주인공 ‘로빈’역에는 김대종, 김종구, 정상윤이 캐스팅됐다. 뮤지컬 ‘영웅본색’과 ‘프랑켄슈타인’ 등을 통해 탄탄한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김대종과 뮤지컬 ‘팬레터’와 ‘니진스키’ 등에서 섬세한 연기로 마니아 층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김종구, 그리고 뮤지컬 ‘랭보’와 영화 ‘겨울왕국’에서 ‘크리스토프’역의 더빙을 맡으며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정상윤이 각자 다른 매력으로 ‘로빈’을 연기할 예정이다.

이어 ‘로빈’의 딸로, 10년째 우주 벙커에서 살며 답답함을 느끼지만 지구로 돌아가는 것이 더 낯선 아이 ‘루나’역에는 임찬민과 최미소가 캐스팅됐다. 뮤지컬 ‘해적’, ‘신흥무관학교’, ‘앤’으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임찬민과 CJ 2018 스테이지업 ‘로빈’의 리딩공연에서 ‘루나’역으로 이미 한 차례 관객들의 공감과 사랑을 받은 바 있는 최미소의 합류로 더욱 탄탄한 캐스팅이 완성됐다.

똑똑하고 야무지지만, 충전이 필요한 구식 로봇이며 ‘로빈’과 ‘루나’ 사이의 중재자 역할을 하는 ‘레온’ 역에는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작품으로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대학로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박정원, 최석진, 유현석이 캐스팅됐다.

뮤지컬 ‘로빈’은 KT&G 상상마당 창작극 지원사업 ‘제3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에서 40:1 경쟁률을 뚫고 선정되어 2020년 상반기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로빈’은 신인 창작진의 신선함과 뮤지컬 ‘니진스키’와 ‘용의자 X의 헌신’의 연출을 맡은 정태영과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와 ‘어쩌면 해피엔딩’의 음악감독을 맡은 주소연을 포함한 베테랑 스태프의 노련함으로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 작품의 탄생으로 기대받고 있다.

한편 가슴을 울리는 대사와 다양한 매력의 넘버로 사랑의 힘을 전달하는 ‘로빈’은 오는 2020년 3월 10일부터 5월 17일까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공연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