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24 09:00

[칼럼] 다이어트, 살찌는 원인 찾는 것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살이 많이 찐 사람이라면 살을 빼고 싶어 하며, 다이어트 후 달라질 모습을 기대한다. 하지만 살을 빼는 게 어렵고 살이 잘 쪄서 다이어트에 늘 실패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럴 경우 무조건 인터넷에 나오는 유명한 방법만 찾을 게 아니라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 365한의원 김소정 원장

우선 자신이 왜 살찌는지 분석해야 한다. 누구나 살찌는 데 원인이 있으며, 그에 맞춰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 생활패턴, 식습관, 운동 부족, 식단 등 여러 부분을 모두 분석한 다음 살찌는 원인부터 없애는 게 중요하다.

혹자는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기만 하면 살이 빠진다고 한다. 하지만 개인마다 살이 찌는 원인이 다르며, 유난히 살이 많이 찌는 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획일적인 방법만 추구하기 보다, 각자의 살찌는 원인과 체형, 체질 등을 모두 고려해 진행하는 게 좋다.

이에 한방요법으로 한의원에서는 체질을 분석하고 소화기관의 기능이나 살이 찐 원인 등을 알아보고 각각에게 맞는 계획을 세우고 한약, 환 외에도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해 관리를 돕는다. 

체질과 증상에 맞는 한약을 일대일 맞춤으로 처방하며, 당장 살을 빼는 데만 집중하는 게 아니라 앞으로 더 이상 살이 찌지 않도록 하는 데 집중해 체질을 바꾸고 생활습관을 바꿀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에 한방요법을 이용하면 체질에 맞는 식사를 하는데 도움이 되며, 각자에게 맞는 여러 가지 생활 습관을 잘 케어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특히 식단을 구성할 때 오랜 시간 잘 유지할 수 있고 구하기 쉬운 재료를 이용할 수 있게 알려주고 있다.

처방되는 한약은 식욕을 적절하게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며, 내장지방의 융해를 도와 신체 라인을 잡아줄 수 있는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한방요법을 체질에 맞게 진행하지 않을 경우 살이 빠지지 않거나 요요가 오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세심하게 일대일 맞춤 관리를 해주는 곳이 도움이 된다. 

도움말 : 경기광주 365한의원 김소정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