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23 11:16

[칼럼] 피부 색소침착 고민, 피코레이저 치료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겨울은 의외로 피부 색소침착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많은 계절이다. 흔히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관리는 여름에 집중적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색소침착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의 피부노출은 1년 365일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다. 색소침착은 자외선 노출이나 호르몬 변화, 반복적인 피부자극 등에 의해 생기는데 미백 기능이 있는 기능성 화장품을 발라도 개선이 미미할 수 있어 이를 개선하는데 레이저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 리연의원 김연중 원장

피부 색소침착을 치료하는 레이저는 멜라닌 색소를 얼마나 빠르고 작게 부숴 배출하는가가 핵심이라 할 수 있다. 다양한 피부 색소침착 치료 레이저가 있지만 파워는 강하면서도 피부 주위조직의 손상은 적은 피코프락셀과 피코토닝 시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피코레이저 장비는 기존 레이저토닝과 프락셀 레이저보다 적은 시술 횟수와 짧은 시술 시간으로 향상된 피부재생과 색소질환 치료를 기대할 수 있다. 300PS의 빠르고 정밀한 레이저로 멜라닌 색소의 파괴도가 높으며 섬세하게 색소를 파괴하여 주변조직 손상의 확률을 낮췄다고 평가 받고 있다.

피코레이저는 색소를 잘게 부수면서도 시술 시 통증이 적어 일상생활을 하면서 치료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색소침착 치료를 비롯해 모공축소, 잔주름 개선, 흉터치료, 문신제거 등 활용도가 높다.

피부미인의 기본은 맑고 잡티 없는 깨끗한 피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여러 원인으로 색소침착이 생긴 경우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내 피부에 맞는 맞춤 레이저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색소침착의 정도나 피부타입에 따라 적합한 장비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를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

도움말 : 강서구 등촌동 리연의원 김연중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