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23 11:38

보형물없이 턱끝 길이조절 ‘ㅅ절골술’, 안면윤곽수술에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짧고 둥근 무턱, 길고 각진 얼굴형, 강인한 사각턱 등 여러 가지 얼굴형 콤플렉스가 있다. 이런 얼굴형 문제점을 개선하는데 안면윤곽수술을 이용한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을 다듬고, 길거나 짧은 턱을 적절하게 개선하여 얼굴의 비율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 브라운성형외과의 김태규 원장

안면윤곽수술이 큰 변화를 주는 성형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수술을 하면 무조건 얼굴이 작아지고 갸름해진다는 환상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은 수술의 난이도가 상당히 높고 개개인의 얼굴 특징을 고려한 정밀 디자인이 필요한 어려운 수술이다.

안면윤곽수술 방법 중 ㅅ절골술은 긴 얼굴과 짧은 얼굴 모두 적용이 가능한 수술로 턱 끝의 길이 조절이 가능해 신경손상 위험이 없는 모양으로 뼈를 절골하기 때문에 신경선의 위치가 낮은 경우에도 안전한 턱끝 수술을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턱끝 근육 절제량이 적어 수술 후 턱끝이 불규칙하거나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 예방에 도움이 된다.   

브라운성형외과의 김태규 원장은 “다양한 안면윤곽수술이 있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찾는 것이다"이라며 “턱뼈에는 많은 신경들이 있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만큼 충분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한다. 더불어 본인이 받는 수술에 대해 정확히 이해한 다음 수술을 결정한다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