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9.12.20 08:38

이장우, KBS1 일일 ‘꽃길만 걸어요’ 이별테마 OST ‘하루를 일년처럼 살아’ 22일 음원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이장우가 안방극장에 이별의 아픔을 그린 OST를 전한다.

KBS1 일일 드라마 ‘꽃길만 걸어요’ OST 가창자로 나선 이장우는 극중 이별 테마곡 ‘하루를 일년처럼 살아’ 음원을 22일 발표한다.

신곡은 BPM 68 속도의 팝발라드 장르로 수준 높은 편곡 작업을 통해 멜로디에 중점을 두고 이장우의 감성 보컬에 초점을 맞추었다. 30인조 오케스트라와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피아노 연주와 섬세한 보컬의 힘이 더해져 슬프고 아름다운 팝발라드 곡으로 만들어졌다.

‘헤어짐에 아파 울어도 / 아무 말도 못해도 / 혹시 내게 돌아올지 몰라서 / 마음으로 너를 그리고 온종일 기다려 봐도 / 내게 안 올 건가봐 / 하루를 일년처럼 살아’라는 노랫말이 기약없이 떠난 연인을 기다리는 애절한 심경을 그리고 있다.

이장우는 드라마 ‘여름아 부탁해’의 리메이크 OST ‘그대 눈물까지도’에 이어 ‘꽃길만 걸어요’ OST 참여를 통해 KBS1 일일 드라마를 통해 연이어 목소리를 전하게 됐다.

드라마 ‘꽃길만 걸어요’는 진흙탕 시댁살이를 꿋꿋하게 견뎌내면서 만사 적극적인 모습의 열혈 주부 강여원(최윤소 분)과 가시밭길 인생을 꿋꿋하게 헤쳐 온 초긍정남 봉천동(설정환 분)이 심장 쿵쿵 뛰는 인생 리셋을 소재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KBS1 일일 드라마 ‘꽃길만 걸어요’ OST 이장우의 ‘하루를 일년처럼 살아’ 음원은 22일 정오 국내 음악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