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9.12.20 08:37

공기남녀 미네, KBS1 ‘꽃길만 걸어요’ OST 발탁... 안치환 원곡 ‘사랑하게 되면’ 리메이크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혼성듀오 공기남녀의 여성 보컬 미네가 OST를 통해 안치환의 명곡 ‘사랑하게 되면’을 리메이크 했다.

KBS1 일일 드라마 ‘꽃길만 걸어요’ OST 가창 제안을 받은 미네는 1999년 안치환의 정규앨범 ‘I still believe’에 수록되어 히트곡 반열에 오른 ‘사랑하게 되면’을 자신의 감성으로 느낌을 바꾸어 21일 음원을 발표한다.

‘나 그대가 보고파서 / 오늘도 이렇게 잠 못드는데 …… 내 작은 어깨에 하얀 날개를 달고 / 그대 곁으로 날아오르네’라는 도입부를 지나 ‘훨훨 훨훨 날아가자 / 내 사랑이 숨쉬는 곳으로 / 훨훨 훨훨 이 밤을 날아서 / 그댈 품에 안고 편히 쉬고 파’라고 이어지는 후렴구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한번쯤 들어온 멜로디와 가사로 친근함이 느껴지는 곡이다.

안치환의 짙은 감성을 미네의 담백한 음색으로 재해석 해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담백한 톤과 깔끔함이 돋보이는 감성을 자아내는 음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네의 보컬이 곡의 흐름과 완벽하게 녹아들어 완성도 높은 리메이크곡으로 선보였다.

드라마 ‘꽃길만 걸어요’는 진흙탕 시댁살이를 굳세게 견디며 만사 적극적인 열혈 주부 강여원(최윤소 분)과 가시밭길 인생을 꿋꿋하게 헤쳐 온 초긍정남 봉천동(설정환 분)의 심장 쿵쿵 뛰는 인생 리셋을 소재로 하고 있다.

극중 사랑하는 이를 향한 절절한 그리움이 담긴 연가로 등장하는 미네의 OST 신곡 ‘사랑하게 되면’은 수많은 OST 인기곡을 발표한 프로듀싱팀 메이져리거와 버저비터가 드라마 전개와 시청자 감성을 겨냥한 편곡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

2007년 싱글 ‘mine’로 가요계 데뷔한 미네는 2014년 공기남과 혼성 듀오 공기남녀를 결성해 싱글 및 OST 곡활동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KBS1 일일 드라마 ‘꽃길만 걸어요’ OST 공기남녀 미네의 ‘사랑하게 되면’은 21일 정오 국내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