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9.12.20 08:34

힙합 듀오 키모사비, 독특한 음악색 입힌 첫 정규 앨범 'Les Fleurs Du Mal' 발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힙합 듀오 키모사비가 첫 정규앨범 'Les Fleurs Du Mal(악의 꽃)'을 발매한다.

20일 정오 발매되는 키모사비의 첫 정규앨범 'Les Fleurs Du Mal(악의 꽃)'은 프랑스의 작가 샤를 보들레르의 동명의 시집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일종의 음악 작품집으로 시집의 주된 주제인 고뇌, 의욕, 방황, 숭배, 저주, 희열, 소멸 등의 테마를 음악으로 표현해냈다.

첫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인 'Mirror'는 국내에는 생소한 EMO(이모) 힙합이라는 장르를 시도한다. EMO 힙합은 이질적 두 장르 록과 힙합이 결합된 장르로 극도의 내적인 감성을 표현한다. 리더 레이힐의 절규하는 듯한 보컬과 담담하지만 귀에 감기는 파탈돕차일드의 랩이 조화를 이뤄 소멸의 느낌을 표현한 ‘Mirror’는 현대인의 여유 없는 삶 속에서 오는 환멸감을 담아 대중들의 공감을 부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Mirror’ 외에도 신에 대한 부정을 담은 'Mercy(666)', 낙원을 표현한 'Tahiti', 방황을 담은 'Young & Wild', 절망과 추락을 표현한 'Free Fall' 등 키모사비의 자작곡 11곡이 담겨 있다. 특히 일렉트로닉과 힙합을 섞어 정신 분열을 표현한 'Dancing in the Dark'는 키모사비가 추구하는 얼터너티브 힙합을 가장 잘 대변하는 곡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얼터너티브 힙합을 추구하는 2인조 힙합 듀오 키모사비는 2017년 데뷔했으며 레이힐과 파탈돕차일드로 구성됐다. 리더 레이힐은 프랑스, 호주, 미국 등 외국을 무대로 15년 동안 활발히 음악 활동을 해왔으며 최근 박재범의 힙합 예능 MBN '사인히어'에 출연해 프랑스에서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기록한 뮤지션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래퍼 멤버 파탈돕차일드 역시 10년 이상 언더그라운드 래퍼로 꾸준히 활동해 왔다.

또한 키모사비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음악사이트 벅스의 후원으로 지난 8월 맨체스터, 리버풀, 런던 등 영국 투어 공연을 진행하여 현지에서 호평을 받으며 국내 힙합 뮤지션으로는 최초로 영국 클럽 차트 8위를 기록했고 지난 7일에는 12만명의 관중이 몰린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음악페스티벌 태국 ‘Big Mountain Music Festival’에 공식 초청을 받아 한국 힙합 뮤지션으로 최초로 공연하는 등 외국에서 먼저 주목받는 아티스트로 성장했다.

한편 키모사비의 첫 정규앨범 'Les Fleurs Du Mal'는 20일 정오 벅스, 멜론, 지니, 플로, 소리바다 등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