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19 17:50

[칼럼] 절개 없는 지방이식 눈매교정, ‘스마트 눈지방이식’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쌍꺼풀수술은 성형수술 중에 비중이 높은 수술이지만 나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어려운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눈의 특성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신에게 알맞은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지만 그에 어려움을 많이 느끼게 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하는 수술인 만큼 부작용을 경험하는 사람도 많아서 쌍꺼풀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 눈재수술의 경우 선택은 더욱 어려워진다.

▲ 김성민 아이미 김성민성형외과 원장

눈은 사람의 분위기나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크게 작용하는 편이라 대부분 사람들은 눈의 변화에 민감하고 수술을 선택하는 것 또한 조심스러울 것이다.

그리고 성형수술을 통해 더 나은 모습으로 변화하기를 원했는데 수술 후 생각하지 못한 변화나 부작용이 생긴다면 그 스트레스는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쌍꺼풀수술 후 눈꺼풀 지방의 과도한 제거나 쌍꺼풀라인의 유착 등에 의해 쌍꺼풀 라인이 불규칙하게 되며 하이-폴드(높은 쌍꺼풀)로 쌍꺼풀이 두꺼워 보이거나 때에 따라서는 여러 겹의 쌍꺼풀 라인이 생기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졸린 눈처럼 보이거나 두 겹 또는 여러 겹의 라인이 생긴다면 성형전보다 부자연스러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 때 쌍꺼풀재수술을 고려하게 되는데 수술 후에도 쌍꺼풀라인의 문제점을 개선하지 못하고 반복되는 수술로 인한 문제점이 가중되고 그로 인해 스트레스가 심각해지는 경우가 많다.

절개를 이용한 쌍꺼풀 라인교정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다 보면 수술 후 재유착으로 개선이 되기는커녕 오히려 2차 문제가 발생해 개선이 더 어려워지게 될 수도 있다.

이런 경우 기존의 다중겹 유착을 풀면서 정교한 지방이식 등으로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즉 단순히 라인교정을 위한 절개수술보다는 ‘눈매교정 눈지방이식’을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이러한 다양한 눈매 문제의 개선을 피부절개 없이 눈지방이식만으로 기대해볼 수도 있는 ‘스마트 눈지방이식’ 수술이 관심을 받고 있다.

‘스마트 눈지방이식’은 기존의 스트로마 눈지방이식 수술 방법에 표층지방이식(SEFI테크닉) 또는 라인강화법(L.R)을 부가해 피부 절개 없이 눈매교정을 기대해볼 수 있다.

눈매교정이 필요한 여러 겹 쌍꺼풀이나 노화가 진행되면서 졸려 보이는 눈, 쌍꺼풀 수술 후 쌍꺼풀 라인이 불규칙하거나 높은 쌍꺼풀 양상을 보이는 경우, 쌍꺼풀 수술을 하지 않았지만 어색한 눈 등 눈매교정이 필요한 경우 등을 절개 없이 스마트 눈지방이식으로 개선을 기대해볼 수도 있다.

이는 절개 수술이 부담스럽거나 쌍꺼풀 재수술 없이 자연스러운 눈매교정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권장하는 수술 방법이다.

눈지방이식은 미용 적 측면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면도 중요한 부위이며, 어떤 눈 수술이든 수술이 거듭되면 흉조직의 문제로 라인이 부자연스러워 보이기 때문에 본인의 눈매교정을 위한 방법을 정확히 확인하고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도움말 : 김성민 아이미 김성민성형외과 원장 (성형외과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