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18 17:48

[칼럼] 코재수술 원인 신중하게 파악하고 근본적인 원인 해결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하고 개선하고자 성형수술을 행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그 중에서도 이목구비의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는 코 성형을 이행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코재수술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코 모양이 부자연스럽게 변하거나 콧구멍 양쪽의 크기가 불균형한 경우, 변화가 미미한 경우, 보형물이 흔들리는 경우, 코 끝이 빨갛고 보형물이 육안으로도 보이는 경우 등을 부작용의 예로 볼 수 있다.

▲ 청담여신성형외과 김진형 원장

단 한번의 수술로 원하던 형태를 얻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부작용이 나타났다면 실패원인을 파악하고 다시금 개선하여 개인에 따른 이미지에 어울리는 코라인을 다시 형성해야 한다. 또, 부작용이 나타난 근본적인 원인을 검토하고 교정한 후, 다시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모양으로 개선해야 한다. 코재수술을 고려한다면 명확한 원인 분석을 위해 첫 수술 후 약 6개월정도가 지나 피부조직이 안정된 후 상담을 받는 것을 권장한다.

코재수술은 1차수술에 비해 복잡한 성형수술에 속한다. 문제점을 파악하고 원인을 해결한 후 다시금 아름다운 코 라인을 형성하려면 경험이 풍부하고 다양한 상황에 대처가 가능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 이미지에 따른 적합한 코 모양을 위한 수술이 진행돼야 한다.

동양인의 경우 직선과 반버선의 중간 정도 되는 직반버선코가 가장 이상적인 모양이다. 개인에 따른 얼굴형에 맞는 조화로움을 위해 알맞은 코 길이와 모양을 형성하여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코 라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더 이상 반복되는 코재수술을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 풍부한 임상경험을 소유한 전문의가 진행해야 한다. 더 이상의 피부조직 손실이 없도록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지 파악해보도록 하고, 적은 부위의 절개만으로도 이상적인 모양을 만들어내는 실력도 갖추고 있는 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코재수술 후에는 절개된 부위를 빠른 시일 내로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피부과 전문의도 함께 상주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를 통해 흉터와 부기, 멍을 관리해주는 곳인지 함께 고려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보다 안전한 수술을 기대해보기 위해서는 코재수술 진행 시 개인에 따라 적합한 마취 진행이 가능한 마취과 전문의가 함께 상주하는 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만약 다양한 부작용 발생이나 코 모양의 부자연스러움으로 인해 코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 많은 경험을 갖춘 전문의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고, 꼼꼼한 사후관리를 통해 원활한 회복이 가능한지 파악하여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청담여신성형외과 김진형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