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문화
  • 입력 2013.11.06 13:56

네이버 'TV스토어',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동시 상영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네이버㈜ (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11월 7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제 11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집행위원장 안성기) 출품작들을 네이버 TV스토어를 통해 동시 상영한다고 6일 밝혔다.

국내 최초의 국제경쟁단편영화제인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지난 2003년에 시작한 이래, 국내외의 다양한 작품을 소개하며 국내 단편영화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의 온-오프라인 동시상영은 이번 네이버 TV스토어를 통한 상영이 최초이며, 네이버와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12일 영화제 종료 이후에도 이용자들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11월 30일까지 온라인 상영을 지속할 예정이다.

양측은 온라인 동시 상영을 통해 단편영화 감독들에게는 또 다른 상영기회를 제공하고, 영화제를 찾기 힘든 지방 관객이나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이들에게는 손쉽게 상영작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네이버 TV스토어를 통해 상영하는 작품은 국내경쟁부문 본선에 진출한 12개 작품 중 <D-24>, <FAMILY>, <내가 버린 여름>, <달이 기울면>, <사랑의 묘약>, <소년과 양>, <방학숙제>, <주희>, <HOME>, <그레코로만> 등 총 10편이다.

네이버 우승현 대중문화실장은 “네이버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의 동시상영을 통해, 이용자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단편영화를 감상하며 보다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