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18 16:39

[칼럼] 눈 밑의 문제점, 재배치 수술로 이미지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피부 막이 얇은 눈가 주위는 잔주름이 쉽게 생긴 부위 중 하나로, 피부의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눈밑지방이 튀어나오는 등의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눈밑지방의 문제점은 눈밑처짐으로 이어지게 되고 이는 눈 밑에 그늘을 만들어 다크서클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다크서클은 사람의 인상을 전체적으로 어둡게 보이게 하며, 얼굴의 생기를 떨어뜨리고, 칙칙한 이미지로 인식되게 만들기도 한다. 이러한 다크서클을 개선하고자 기능성 화장품, 아이크림, 식이요법, 마사지관리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지만 단기간 내에, 그리고 최종적인 결과를 만족하기란 쉽지 않은 편이다.

▲ 아이블리성형외과 김태헌 원장

최근 시술 중 눈밑지방재배치는 다크서클을 없애고 전체적인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되어 문의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 트리플눈밑지방재배치는 피부 처짐이 적고 탄력이 좋은 20~30대에 적합한 방법으로 피부 절개를 하지 않고 결막을 레이저로 절개하여 눈밑지방을 재배치하는 수술이다. 불룩한 눈밑지방을 제거 및 재배치하여 불룩한 부분은 편평하게 꺼진 부분은 볼륨감 있게 만들어주는 것으로 단순히 지방을 재배치하는 것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방과 안와격막을 단단히 강화하여 자칫 발생할 수 있는 재발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눈물고랑인대가 깊어 눈밑이 꺼진 형태의 다크서클의 경우 눈물고랑 꺼진 부위의 인대 유착을 제거하며, 눈물고랑 꺼짐이 심한 경우 필요에 따라 나노 지방 이식을 시행하여, 더욱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눈물고랑 나노 지방 이식은 삼중 특수처리한 나노 입자의 지방을 이식하는 것으로 안륜근층 아래와 안륜근층 내부 그리고 안륜근층 위를 나누어 3차원적인 입체지방 이식을 시행하며 수술 후 뭉침이나 울퉁불퉁함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 생착률이 높아 자연스러움을 기대할 수 있다. 

지방재배치 수술은 수술시간이 짧고 간단한 수술이라 오인하기 쉽다. 그러나 환자의 연령대, 피부 상태, 비율, 눈의 크기, 지방의 분포 등에 따라 재배치 방법이 달라지고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성형외과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또한, 성형외과전문의가 상담부터 수술을 진행하는 병·의원인지도 중요하지만 눈밑지방재배치와 관련된 사후관리가 철저한지도 중요하며, 그동안 임상에 대해 진행한 경험이 충분한지 등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 밑의 피부는 약하고 매우 예민한 부위이다. 그리고 눈밑지방을 무작정 제거하는 것이 아닌 지방의 위치를 바꾸고 격막 조직의 보강 등을 해야 하는 고난도 수술에 속한다. 그러므로 이벤트나 과대광고, 가격 등에 현혹되지 않고 본 수술에 대한 경험이 많으며 그에 따른 노하우가 제대로 갖춰진 성형외과전문의에게 수술받는 것이 필요하다.

도움말 : 부산 아이블리성형외과 김태헌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