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18 15:24

임플란트 치료, 안심휴면마취 '치료 공포 부담 덜어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자연치아의 소실을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인 임플란트는 많은 환자들이 택하는 치료 방법이다. 하지만 치과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거나, 공황장애 및 치과가 무서워 치과 치료 진행이 어려운 경우에는 선뜻 임플란트 치료를 받기 어렵다.

▲ 연세스마트치과 김철형 원장

최근에는 치과 치료에 대한 공포를 덜어주는 안심휴면마취 임플란트가 등장해 환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안심휴면 임플란트는 환자를 가수면 상태로 유도해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는 치과 치료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나 통증에 대한 두려움 없이 임플란트를 시행할 수 있게 돕는다.

임플란트 수술 전 안심휴면마취는 충분한 상담이 우선된다. 환자의 상태, 소혈압, 당뇨 등 병력을 확인하고 정확한 상담을 진행해야하는 것. 이후 의료진이 정밀 검사를 통해 안심휴면 임플란트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의료진의 판단 하에 환자의 컨디션을 체크하고 수술 전 수면마취를 진행하게 된다.

안심휴면 임플란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술 중 환자의 혈압, 맥박, 호흡 등 컨디션을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이후 수면환자 전용 회복실에서 의식회복 및 의료진의 컨디션 체크 후 귀가할 수 있다.

구월동 연세스마트치과 김철형 원장은 “안심휴면마취를 통한 임플란트 수술은 턱관절 질환 등 장시간 입을 벌리기 어려운 환자나 치과 공포가 있는 환자, 고령의 환자도 통증 없이 편안한 진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성공적인 안심휴면마취 임플란트를 위해서는 의료진의 노하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랜 경력의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이외에도 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진료보증서 등 사후관리 보증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등 다방면에서 체크한 뒤 안심휴면 임플란트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