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18 14:02

중앙대, 신임 총장에 박상규 교수 선임

▲ 박상규 16대 중앙대총장 내정자 (중앙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학교법인 중앙대학교(이사장 박용현)는 12월 18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16대 총장으로 경영경제대학 응용통계학과 박상규 교수(58)를 선임했다.

신임 박상규 총장 내정자는 입학처장, 기획처장, 기획관리본부장, 행정부총장, 100주년 기념사업 단장 등을 역임했으며 오는 2020년 3월부터 총장직을 수행한다.

박 총장 내정자는 대학본부의 주요 보직을 맡으면서 입학관리 시스템 개선 및 혁신적인 행정관리체계를 도입하여 학문단위 경쟁력 상승을 견인하는 등 대학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었다.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리더십 스타일로 건학 100주년을 넘어선 중앙대의 새로운 100년을 위한 비전 수립 및 발전 기반을 구축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장학재단 비상임 이사 및 여러 교육부 재정지원 사업 평가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고등교육 전문가로도 대학가에 잘 알려져 있으며, 현재 교육부 구조개혁 위원회 및 갈등관리 심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논문 100여 편을 게재하고, 10여 편의 전문서적을 저술하는 등 관련 학계에서도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 총장 내정자는 용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응용통계학과 학∙석사, 뉴욕주립대 버팔로(SUNY-BUFFALO) 응용통계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