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17 08:36

차수학, 제8회 전국 수학 경시대회 개최

▲ 차수학 수학경시대회 포스터 (차수학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겨울방학을 맞아 12월 18일부터 3일간 수학전문 프랜차이즈 차수학에서 제8회 전국 수학 경시 대회를 개최한다.

전국의 차수학 가맹점 회원이 참가하는 이 대회는 올 해로 여덟 번째를 맞이한다. 차수학 수학 경시대회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언제든지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 후 제한시간 총 60분 이내에 응시 할 수 있다. 주된 평가 요소는 계산력, 이해력, 추리추론, 문제해결력의 4가지 영역이다.

차수학 경시대회는 개인 PC는 물론, 태블릿PC로도 응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 없이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 경시대회의 문항은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SBS '영재발굴단'의 스타강사 차길영과 카이스트 석·박사 연구진에 의해 엄격하게 선별 됐으며, 개정 교과서를 충실히 반영한 문제로 출제된다.

경시 대회의 응시생은 해를 거듭할수록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전국의 900개가 넘는 차수학 가맹점에서 수많은 학생들이 응시할 것으로 보인다.

경시대회가 종료되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전국 캠퍼스의 응시생을 대상으로 시상을 진행하며, 이밖에 우수한 학생들을 배출한 원장들에게는 우수 지도자상도 함께 시상한다. 지난 7회 경시대회서 꽃바위스마트의 황ㅇ빈 학생과 장안하늘채 스마트의 오ㅇ빈 학생,  각각 초등부, 중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더불어 우수상 23명 장려상 83명, 수상자를 배출한 전국 캠퍼스의 원장 46명이 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차수학 관계자는 “경시대회를 준비하면서 그 동안 내가 배웠던 모든 개념을 정리하고, 빠르게 문제를 풀이하는 능력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수학 공부를 하며 했던 모든 노력이 객관적인 사실로 증명되고 보상받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에듀테크를 이끌고 있는 수학 교육 전문 프렌차이즈인 ‘차수학’엔 디지털화 된 10만 문항과 6만 개의 수학 동영상 클립을 기반으로 한 '차수학 스마트'를 통해 태블릿PC와 여러 가지 멀티미디어에서 입체적 학습이 가능하다. 기존 차수학의 개념끝, 유형끝, 계산끝, 내신기출족보, 고난도기출, 서술형대비 학습은 물론, 개념노트와 수학실력 진단, 오답노트, 동영상 해설 강의까지 수학에 관한 전문적인 학습 콘텐츠를 학년과 수준에 따라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수업 녹화, 학원생 학습 관리 시스템이 모두 하나의 태블릿PC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학부모나 지도교사가 학생의 학습량 및 실력을 실시간으로 확인, 관리가 가능하다.

차수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자세한 문의는 공식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