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17 07:00

[칼럼] 써마지FLX 받기 전후 꼭 체크해야 할 것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써마지는 피부 얕은 층에서 피부 표면을 조여 겉피부를 탱탱하고 매끄럽게 개선을 돕는다. 올해 도입된 써마지FLX는 자동조절 알고리즘으로 시술 정확도와 효과를 높였다. 

써마지CPT의 경우, 평균적으로 얼굴 기준으로 900샷을 가장 많이하고, FLX는 600샷을 가장 선호한다. 피부과전문의들은 피부 탄력도와 처짐, 주름 정도에 따라 필요 부위만 받을 것을 권장한다.

▲ 신사닥터스피부과 성현철 원장

간혹 온라인 카페 등을 들여다 보면, 시술 후 큰 변화가 없다는 후기글 들도 있다.

시술 후 변화가 없는 원인 중 하나는 통증에 민감한 경우 통증을 줄이기 위해 너무 낮은 에너지로 시술을 받게 되면, 오히려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는 것. 그렇다고 무작정 높은 에너지로 피부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채로 무리하게 시술 받는 경우, 화상이나 수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한 불법적인 방법 중 하나인 샷수 나눠 맞기를 하는 경우 충분한 샷수를 다 맞지 못한다면, 충분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가격에 맞는 샷수 조정보다는 나에게 필요한 샷수만큼 충분히 시술 받아야 하며, 나에게 맞는 에너지로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이다.

또한, 통증에 민감한 경우 진정마취(수면마취) 등의 방법을 고려할 수 있으나, 이 또한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한다. 시술하는 의사가 대한의사협회에서 주관하는 진정마취 교육과정을 이수하였는 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써마지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리프팅 시술 건수가 많은 피부과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써마지 장비와 팁의 시술 원리를 이해하여 시술하는 것과 단순히 레이저로 시술 하는 것은 큰 결과의 차이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환자의 상태에 따라 울쎄라, 에어젯, 인모드, 스킨아우라, 필러(스컬트라, 엘란쎄, 레스틸렌 등) 등과의 필요한 병합시술을 하는 것도 피부 탄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얼굴 라인개선을 원하는 경우에는 써마지만으로는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으며, 깊은 주름 개선에는 필러시술 등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좀 더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시술 후에는 실제 시술 실제 환자들의 피부 변화를 관찰하여 반응을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다.

도움말 : 신사닥터스피부과 성현철 원장(피부과 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