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16 16:15

[칼럼] 눈밑지방과 다크서클로 인한 어두운 인상, 눈밑지방재배치로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남녀모두 생기있고 외모관리를 위해 노력하지만, 눈밑지방이 불거져 나왔거나 다크서클이 심하다면 노안 소리를 듣을 수도 있다. 

노안을 부르는 주범인 눈밑지방과 다크서클은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도 있다. 때문에 보기 싫게 튀어나온 눈밑지방이나 짙은 다크서클을 조금이라도 가리기 위해 커버력이 강한 컨실러,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경우가 있지만 피곤한 인상을 지우기에는 부족할 수도 있다. 

▲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원장

이에 대안으로 눈밑지방재배치 성형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란 노화가 시작되면서 처지기 시작하는 눈 아래지방을 제거해주고 눈밑전체를 재배치해 평평한 상태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특히, 눈밑지방재배치술은 다크서클 교정과 동안적 이미지로의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비교적 회복기간이 짧고 흉터를 최소화하여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은 쌍꺼풀, 눈매교정과 같이 눈과 관련된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시술 전 신중한 고민을 거쳐 정하는 것을 전문의들은 조언한다.

이에 해당 수술을 비롯해 쌍꺼풀, 눈매교정등의 눈성형 시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해당분야의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전문의와 면밀한 1:1상담을 거쳐 자신의 상태를 진단하고 이에 적합한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부산 서면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