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16 11:22

[칼럼] 겨울방학 치아교정은 정밀진단이 필수

▲ 환한미소치과 치아교정과 조도현 교정원장, 윤형주 교정원장(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기존의 치아교정 진단은 2차원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되어 왔기 때문에 사람의 입체적인 얼굴과 치아 배열 구조의 정확한 분석과 변화 예측에 있어 한계점이 있었다. 이에 최근에는 3차원 CT를 통한 골격과 치아 분석, 그리고 3D모르페우스를 이용한 치아교정 정밀진단을 진행하는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치아교정은 치아 재배열을 통한 심미적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교정 치료를 진행하기 전에는 정밀진단을 거치고 개개인에 맞는 체계적인 치료를 시행하는 곳을 찾아야 한다.

특히 겨울방학을 앞두고 겨울방학 치아교정에 대해 문의하는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많아지는 추세인데, 최신 장비를 통해 교정진단 시 전/후 예측 시뮬레이션을 해보는 것도 환자가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이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상담 시 최첨단 의료장비를 보유했는지, 임플란트 전담진료팀을 구성하고 있는지, 자체기공소는 보유했는지, 소독멸균은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다소 번거롭더라도 사전에 이 모든 것을 꼼꼼히 체크하고 치료 진행을 권장한다.

도움말 : 환한미소치과 치아교정과 조도현 교정원장(치의학 박사/전문의), 윤형주 교정원장(치과교정과 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