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13 15:20

코수술 계획하고 있다면 전문의료진 신중히 선택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코는 얼굴의 가장 중심 부근에 위치한 것으로 이목구비 중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 중 하나이다. 첫 인상을 형성할 때 큰 영향을 끼치는 부위로도 알려져 있어 이를 개선하고자 코수술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수능을 끝낸 수험생이나 졸업생들이 새로운 활동을 앞두고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 코수술과 같은 의료서비스를 고려하고 있다. 이 때 가장 중요하게 판단해야 할 점은 바로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조화로움이다. 콧대를 단순히 높이는 것이 아닌 코의 모양과 길이, 넓이 등을 면밀히 파악하면서 개인의 개성은 살리면서도 이목구비와의 조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 청담여신성형외과 김진형 원장

동양인의 특성상 코 끝의 연골이 잘 발달되어지지 않은 경우가 많다. 만약 코수술 중에서도 코끝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 부위를 보완하기 위해 비중격 연골이나 늑연골 등의 자가연골을 채취한 후 이식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실리콘 등의 이물질을 이용할 경우 코 끝 빨개짐이나 튀어나오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코 끝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것은 삼가야 한다.

또한 서양인과 다르게 동양인들에게는 직선과 반버선의 모양 그 중간 선인 직반버선코가 가장 이상적인 모양이다. 코수술을 진행하기 전에는 반드시 풍부한 의료경험이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중요하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복코, 화살코, 매부리코 등의 문제점들을 보완하는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필요한 과정이기 때문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반드시 행하는 의료진은 코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곳을 선택해야 하며 빠른 회복을 기대 해보기 위해 적은 부위만을 절개하여 진행하는 곳을 고려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피부과 전문의가 상주하면서도 흉터와 멍, 부기 등을 사후 철저하게 관리해주는 곳이야 말로 빠르게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수면마취로 진행되어지기 때문에 수술 시 마취를 시작할 때에는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여 직접 본인에게 적합한 양과 올바른 위치에 마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청담여신성형외과 김진형 원장은 “안전성을 보다 높이기 위해서는 코수술 전 유의해야 하는 부분이며 전문의가 직접 상담과 진료, 계획수립, 수술진행까지 집도하여야 한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