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10 10:56

유튜브 채널 ‘이혜민한의사의 당뇨스쿨’, 당뇨박스 이벤트 성황리 종료

▲ 아리랑한의원 종로점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당뇨 유튜브 채널 ‘이혜민한의사의 당뇨스쿨’은 지난 11월 14일(목)부터 12월 1일(일)까지 진행된 ‘유튜브 채널 이혜민한의사의 당뇨스쿨 당뇨박스 이벤트’가 당뇨인과 당뇨인 가족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0일 밝혔다.

유튜브 채널 이혜민한의사의당뇨스쿨 당뇨박스 이벤트는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이하여 당뇨 관련 기업 8곳과 협업하여 기획했으며, 약 400명의 사람들이 당뇨 사연을 응모했다.

사연 선정자에게는 ▲ 이혜민한의사의 당뇨치료사례집 ▲ 힐링메뉴 저염식 반찬 4종 ▲ 특허받은 혈당강하용 제조방법으로 생산되는 당뇨쌀 동의진미 즉석밥 ▲ 스마트 염도 측정계 솔투조이 ▲ 그린비아 플러스케어 당뇨식 ▲ 베지밀 에이스두유 ▲ 설탕없는 과자공장 무설탕콩쿠키 ▲ 나한과 설탕대체제 몽크슈 ▲ 푸드스토리 5.6 무설탕 저당질 마들렌 ▲ 푸드스토리 5.6 무설탕 흑임자바 ▲ 푸드스토리 5.6 무설탕 넛츠바 오리지널이 담긴 선물이 배송된다.

이번 이벤트를 응모한 참가자들은 “11월 14일이 세계 당뇨병의 날인지 이 이벤트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됐다”, “당뇨인들 먹거리가 항상 아쉬웠는데 당뇨에 좋은 간식 등의 제품들이 많이 출시가 되니 좋다”, “당뇨 관리는 본인 의지도 중요하지만 가족들의 사랑과 관리도 정말 중요하다. 모든 당뇨인과 가족분들 응원한다” 등 반응을 보였다.

아리랑한의원 종로점 대표원장 이혜민한의사는 “가슴 먹먹해지는 사연부터 당뇨 극복에 대한 희망을 주는 사연까지 진심이 담긴 사연들이 많아 사연 약 400개 중 50개를 선정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당뇨인과 당뇨인 가족들의 마음을 헤아리며, 당뇨 극복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당뇨박스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많은 분들과 소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튜브 채널 이혜민한의사의당뇨스쿨은 구독자 약 25,700명, 누적 조회수 248만 뷰를 돌파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당화혈색소(HbA1c) 정상수치, 공복혈당 낮추기, 당뇨발저림, 공복혈당장애의심 등 당뇨관리부터 당뇨한약 등 당뇨한방치료에 대한 정보가 많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