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10 09:00

[칼럼] 여성성형수술, 여성질환 및 요실금 문제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여성수술 관련 본인의 건강뿐만 아닌 모양과 관계 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병원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또한 여성성형은 소음순비대증, 늘어남, 질 냄새, 요실금 등 여성질환 예방에 있어서 도움이 된다.

▲ 인천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

이쁜이수술은 방광염이나 질염, 질 냄새 등 각종 부인병 질환으로부터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질 괄약근을 당겨 묶어 주어서 주변 근막을 고르고 정확히 교정해주므로 질 수축력 향상과 직장탈, 방광탈의 치료에 도움을 준다.

또한 질 입구만 좁혀주고 질 안쪽은 넓어진 상태, 즉 탄력이 떨어진 질을 위, 아래 양쪽 부위에서 촘촘히 하지 않고 질 아래쪽만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수술 효과가 장시간 지속되지 않고 금방 헐거워질 수 있어 수술의 효과가 미진할 수 있다. 늘어진 질이나 골반 근육은 질의 위, 아래 양쪽 모두에서, 질 안쪽 끝에서부터 질 입구 끝까지 일관되게 촘촘히 질축소를 해줘야 수술 효과가 좋고 오래 지속될 수 있다.

또 다른 다른 질 성형 수술로는 양귀비수술(지스팟수술), 소음순수술, 처녀막수술 등이 있으며 환절기 감기로 인한 기침 시 소변이 새어 나오거나 방광염 등 빈뇨나 잔뇨감 등 요실금 치료 관련 수술 등이 있다.

한편,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으며 수술비용보다는 해당 병원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따져야 하고 부작용, 재수술 사례도 적지 않으니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

여성성형수술을 받은 후 질 건조증, 성교통 등 부작용이 발생하여 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있으므로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수술을 받아야만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