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05 06:57

얼굴볼륨필러 시술, 얼굴 밸런스 고려한 디자인 관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020년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 나이 먹는 것을 스트레스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다. 나이 먹는 것은 막을 수 없어도 나이보다 젊어 보이게 관리할 수는 있어 피부과를 찾기도 한다.

▲ 인샤인피부과의원 윤성환 대표원장

필러는 볼륨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인체 친화적인 물질이자 피부와 유사한 점도의 액상물질을 사용해 피부의 꺼진 부분에 주사하는 시술이다. 보형물 삽입에 비해 치료 후 붓기나 멍이 적고, 시술 직후부터 자연스러운 결과에 도움을 준다.

나이가 들면 피부노화 현상 중 하나로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감소 등으로 인해 얼굴 볼륨이 꺼지게 되는데 얼굴볼륨필러 시술로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또 나이 들어 보이는 팔자주름이나 꺼진 눈밑, 볼, 광대, 앞턱 쪽에 필러로 볼륨감을 살려주어 젊어 보이는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단, 단순히 꺼진 부위를 채우는 것이 아닌 개개인의 얼굴 전체 밸런스를 고려하여 얼굴 전체 라인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디자인으로 시술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역삼동 언주역 인샤인피부과의원 전문의 윤성환 대표원장은 “필러는 인체에 직접 외부물질을 주입하는 시술이다 보니 성분이 중요한데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한 필러는 볼륨과 보습감 개선에 도움을 준다."라며 "얼굴볼륨필러 시술 시 멍을 줄이기 위해 끝이 뾰족한 일반주사가 아닌 끝이 둥근 캐뉼라를 사용하며 개인 개성을 고려하여 각각의 얼굴에 맞게 라인을 고려한 맞춤시술이 이뤄져야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필러는 얼굴의 볼륨이 부족하고 꺼진 부위를 채워줄 수 있는 시술로 방법이 간편해 적은 부담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지만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안내 받은 주의사항을 지키는 노력이 필요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