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04 11:39

[칼럼] 필러 부작용 사례 급증, 안전성 입증된 필러로 신중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나이가 들수록 많은 여성들이 이야기하는 고민은 얼굴의 탄력 저하 주름이다. 특히 탄력이 저하되면서 두드러지게 넓어지는 모공과 푸석한 피부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갖는 이들이 생긴다. 노화로 인한 피부의 탄력 저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생기없는 인상을 지우기 쉽지 않을 수 있다. 더욱이 요즘 같은 건조한 날씨에는 실내외 온도차의 영향으로 평소보다 눈에 띄는 주름을 거울에서 발견하게 된다.

특히 환절기에는 건강한 이들도 유수분 함량은 10% 이하로 떨어지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욱 피부에 각별한 신경을 쓰는 것이 노화를 조금이나마 막을 수 있다.

▲ 닥터스피부과 신사점 유혜린원장

우리 피부의 약 70%가 콜라겐으로 구성될 만큼 중요한 성분으로 단단한 조직을 만들어 피부 탄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엘란쎄(ELLANSE)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시술 후 2~4년의 유지기간으로 일반 히알루론산 필러보다는 더 긴 지속기간을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동현상 없이 2년간 모양이 유지되기 때문에 특히나 신중한 시술이 필요하다. 한편 스컬트라로 흔히 시술하지 않는 이마, 코, 눈밑 앞광대 등 여러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엘란쎄 필러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자가 콜라겐을 이용해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PCL(polycaprolactone)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시술 수 주 후부터 자가 콜라겐 생성이 진행되어 자연스러운 얼굴 볼륨감을 기대할 수 있다. 자가 콜라겐이 풍부해질수록 피부 수분도가 증가해 표면의 피부톤과 잔주름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엘란쎄 필러는 안전하고 간편하게 진행되는 시술로 시술 전 몇 가지를 확인해야 한다. 먼저 시술받을 의료기관에서 정품을 사용하고 있는지, 엘란쎄 필러의 특수성을 잘 인지하고 있는 숙련도가 있는 의료진인지가 상당히 중요하다. 시술 중 통증은 적으나 수일 정도의 붓기가 발생하는 것이 정상 반응이다. 부작용 없이 안전한 시술이란 흔치 않지만, 믿을 수 있는 의료진에게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피부 타입에 따른 알맞은 적절한 시술은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도움말 : 닥터스피부과 신사점 유혜린원장(피부과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