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04 08:30

[칼럼] 필러 시술 시 이것만은 꼭 주의하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요즘 외모를 가꾸는 것은 여성들만의 일이 아니다. 나이와 성별을 떠나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외모를 가꾸기 위해 노력한다.

주위에 많은 사람들이 미용시술이나 성형을 받아본 경험이 있을 정도로 미용시술과 성형은 흔한 일이 됐다고 할 수 있다.

성형수술은 피부를 절개하거나 봉합하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길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가서 부담스럽지만 필러와 같은 쁘띠시술은 붓기나 통증이 적고 시술시간이 10분 내외로 짧기 때문에 간편한 시술을 선호하는 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미용시술이다.

▲ 김지은 에버피부과 원장

필러는 주사기 안의 젤리 같은 물질을 말한다.

필러는 볼륨감이 부족한 부위에 볼륨을 채워주고, 팔자주름, 이마주름과 같이 패인 부위에 선택적으로 시술해 주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성형수술처럼 절개나 봉합이 필요 없기 때문에 별도 회복기간이 없으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간단하지만 필러 시술 또한 의료 시술이기 때문에 시술 전 반드시 주의할 사항이 있다.

필러 시술 부위별 적절한 필러종류를 선택해야 하며, 시술 시 주입 깊이, 시술 받는 사람의 피부 타입에 따라 자연스럽게 시술해야 한다.

눈밑애교살필러, 다크서클필러와 같이 피부가 얇은 부위에 시술하는 필러는 입자가 곱고 부드러운 제형의 필러를 사용해야 뭉침을 예방해볼 수 있으며, 이마필러, 턱필러와 같이 넓은 부위에는 비교적 단단한 제형의 필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필러를 무리해서 과도하게 시술 받을 경우 뭉침이나 비침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부자연스러운 인상으로 인해 필러재시술을 받거나 필러를 녹이는 시술을 받아야 할 수도 있다.

필러는 시술 부위나 주입 깊이, 피부타입, 얼굴 전체의 조화를 고려해 자연스럽게 시술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무작정 유행을 따르는 시술이나 과도한 시술은 본인의 개성을 해치거나 인위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필러 시술 시 시술하는 의료진의 시술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같은 필러라도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개개인의 얼굴 매력을 최대한 살린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피부과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합한 시술을 받아야 한다.

도움말 : 김지은 에버피부과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