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2.03 17:05

[칼럼] 얼굴실리프팅 시술, 의료진 숙련도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일반적으로 20대가 되면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서 30대 이후에는 빠른 속도로 진행된다. 노화로 인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얼굴선이 부자연스러워지거나 얼굴 처짐은 많은 사람의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

이렇게 이중턱이나 얼굴살, 처진 얼굴이 고민이라면 얼굴실리프팅을 고려해볼 수 있다. 얼굴리프팅은 크게 의료기기를 사용하는 방법, 녹는실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 안면거상 등 수술적 방법 등이 있으며, 회복 기간이나 비용, 효과 등에서 각각의 장단점이 있다.

▲ 로아한의원 노원점 이정병 원장

그 중 시술이 간단하고 만족도가 높다고 알려진 녹는실리프팅은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면서 회복 기간이 짧고 매선을 이용한 특성이 있다.

한방성형 실리프팅 종류의 하나인 돌기매선은 녹는 실이기 때문에 1년여에 걸쳐 점차 소멸되지만, 실이 녹으면서 내부유착과 콜라겐이 생성을 돕는다. 

또한 비수술적 리프팅 방법으로 멍과 붓기가 없는 편이며, 부작용이 적기 때문에 즉시 일상생활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볼륨과 탄력을 잃은 얼굴에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PDO성분의 녹는 실을 이용해 주변 조직의 활성화를 촉진시켜 피부 속부터 탄력을 강화하고 볼륨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돌기가 많은 리프팅 실을 피부 속 골막에 걸어 강하게 당겨주기 때문에 처진볼살, 늘어진 이중턱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얼굴리프팅의 경우 인체에 해가 되지 않는 의료용 리프팅 실을 이용하여 피부를 끌어 당겨 라인을 교정해주는 시술 방법이다. 비절개 방식으로 실을 주입하기 때문에 피부 겉에 남는 흉터가 없고 부종 및 멍 또한 거의 없기 때문에 이마주름, 팔자주름, 눈가주름 개선에 적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처진볼살 녹는실리프팅 시술시 시설과 기계장비, 주변인의 추천, 후기, 저렴한 비용 등 시술 선택을 좌우하는 여러 가지 요소들이 있지만 시술 결과를 가장 크게 살펴봐야 한다. 시술선택에 앞서 숙련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 상계동 로아한의원 노원점 이정병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