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9.12.03 11:20

'밥은 먹고 다니냐' 김규리, "공백기 힘들었다... 라디오로 극복"

▲ SBS플러스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밥은 먹고 다니냐’ 김규리가 공백기를 이겨낸 방법을 공개했다.

지난 2일 방송된 SBS플러스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 시즌1 최종회에 게스트로 출연한 김규리가 그 동안 말하지 못한 자기 인생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이날 김규리는 김수미를 보자마자 반가워 하며 직접 그린 첫 작품 민화를 선물했다. 김수미는 김규리의 최애 음식인 잡채를 특별히 준비했다. 김규리는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사람들이 먹고 싶은 것이 있냐고 물어보면 엄마가 해준 잡채가 떠오른다며 잡채를 좋아하는 이유를 밝혔다. 이어 김규리는 “정말 밥 한끼가 중요하다는 걸 느꼈다. 엄마의 한끼 한끼가 지금의 건강한 나를 만들어 준 거였다”라며 어머니에 대한 추억을 털어놨다.

김규리는 공백기 동안 힘들었지만, 현재 하고 있는 라디오 ‘김규리의 퐁당퐁당’으로 이겨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그 시간 동안 많은 것들을 배웠다며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김규리의 퐁당퐁당’이 tbs라디오 청취율이 전체 2위했다며 자랑하기도.

이어 그림, 독서, 운동 등 취미 부자인 김규리는 그 중에서도 항상 하는 것은 사색이라고 말했다. 복잡한 마음을 정리할땐 일기를 쓴다고 하자 김수미도 김규리의 말에 공감했다. 자신의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었던 이유는 “가족과 연기였다”며 가장 행복했던 곳이 촬영장이여서 그 후 영화 ‘가면’을 선택해 다시 연기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용접을 하다가 사고가 난 아버지의 안타까운 이야기를 전한 김규리. 그는 아버지를 기쁘게 해드릴 방법을 고민하다 부산국제영화제에 아버지를 모시고 레드카펫을 걷는 이벤트를 했다며 그의 효녀의 모습에 모두 감동받았다.

마지막으로 김규리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냐는 질문에 “김규리이고 싶다. 나는 나이면 될 것 같다”며 자신의 대한 용기를 선보이기도.

한편 김규리는 최근 tvN ‘60일, 지정생존자’에서 솔직하고 당당한 인권 변호사 연기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현재 TBS 라디오 ‘김규리의 퐁당퐁당’에서 DJ귤디라는 닉네임으로 활약 중이며 한국리서치 라디오 청취율 조사에서 tbs종합 2위, 전체 29위를 차지하며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청취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