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9.12.01 00:22

'2019 멜론뮤직어워드', 방탄소년단 8관왕... 올해의 신인 ITZY·TXT

▲ 방탄소년단 (카카오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19 멜론뮤직어워드'에서 4개 부문 대상을 모두 휩쓸며 8관왕이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남겼다.

카카오의 뮤직플랫폼 멜론이 개최하는 ‘MMA 2019 Imagine by Kia(멜론뮤직어워드, 이하 MMA 2019)’가 오늘(3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아티스트상부터 올해의 앨범상, 올해의 레코드상, 올해의 베스트송상까지 대상 4개 부문을 모두 수상했으며, 뿐만 아니라 TOP10, 남자 댄스 상, 네티즌 인기상, 카카오 핫스타상까지 받아 눈길을 끌었다.

상을 받은 후 방탄소년단 뷔는 "제가 오늘 아미(팬클럽)랑 좋은 추억 보내는 꿈을 꿨는데 상을 받고 소감을 하는 것이 꿈인 것 같다. 너무 떨려서 감사하고 사랑한다는 이상으로 좋은 단어를 찾지 못했다. 정말 사랑하고 아미분들 정말 보라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RM은 "사실 이렇게 큰 이벤트 끝내고 집에 돌아가면 미약하게 느껴진다. 고작 스튜디오에서 음악 만들고 연습실에서 연습하고 그게 다라 '우리가 무언가를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항상 한다"며 "길던 밤에 여러분께서 저희의 등불이 되어주셨으니 저희도 미약하게나마 저희가 할 수 있는 일로 여러분의 밤을 밝히는 등불이 될게요"라고 전했다.

▲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카카오 제공)

단 한 번 받을 수 있어 더욱 값진 신인상은 그룹 ITZY(있지)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게 돌아갔다. ITZY 예지는 “멜론뮤직어워드에 참가하는 것만으로 영광인데 상까지 받을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많이 사랑해주시고 지켜봐주신 덕에 받을 수 있었다.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은 "훌륭하신 아티스트들과 함께 이 자리에서 의미있는 신인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신인상을 받게 도와주신 모아(팬클럽) 여러분들 감사하다. 앞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 올해 큰 활약을 펼친 가수들에게 주어지는 상인 TOP10에는 엑소, 방탄소년단, 마마무, 볼빨간사춘기, 엠씨더맥스, 잔나비, 장범준, 청하, 태연, 헤이즈가 선정됐다.

이하 '2019 멜론뮤직어워드' 수상 명단

- 올해의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 올해의 베스트송: 방탄소년단
- 올해의 앨범: 방탄소년단 
- 올해의 레코드: 방탄소년단 
- TOP10: 엑소, 방탄소년단, 잔나비, 마마무, 볼빨간사춘기, 엠씨더맥스, 장범준, 청하, 태연, 헤이즈 
- 올해의 신인: 있지(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여자 댄스: 청하
- 남자 댄스: 방탄소년단
- 발라드: 태연
- 랩/힙합: 에픽하이
- 트로트: 홍진영
- POP: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 R&B/Soul:헤이즈
- 인디: 멜로망스
- OST: 거미
- ROCK: 엔플라잉
- 원더케이 퍼포먼스: 더보이즈 
- 올해의 공연(Stage of the year):세븐틴 
- 카카오 핫스타: 방탄소년단 
- 네티즌 인기: 방탄소년단 
- 송 라이터: 피독
- 뮤직비디오: 강다니엘 
- 핫트렌드: AB6I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