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1.29 19:54

가슴연골 코성형, 특징과 주의사항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짧은코, 들창코, 구축코, 긴코, 화살코, 뭉툭한 복코, 매부리코 등 코가 어떤 모양인지에 따라 사나워 보이거나, 세련되지 못한 인상을 줄 수도 있다. 이에 콤플렉스로 작용하는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고자 코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무작정 콧대만 높이는 것에 집중한다면 자연스러운 코라인을 만들 수 없다. 무리하게 자신에게 맞지 않는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 경우 수술 후 구형구축이나 염증, 조직거부반응 등 수술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 광주에이스의원 오창열 원장

그러기에 코의 모양은 물론 이마부터, 턱 끝까지 전체적인 이목구비를 고려한 코성형이 이뤄져야 한다. 전체적인 이목구비와 조화를 이뤄야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코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이러한 걱정을 줄일 수 있는 수술 방법으로 가슴연골 코성형 있다, 갈비뼈 늑연골을 채취해 코성형 재료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가슴연골은 양이 풍부하고 강도가 있는 조직이며 자가조직으로 인공 보형물과 다르게 수술 과정에 조직거부반응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특히 짧은코, 들창코, 구축코에 효과적인 수술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가슴연골 코성형은 염증을 최소화하고, 코 변형이 거의 없기에 자연스러운 코 라인을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거부 반응 또한 거의 없다. 이에 처음 코성형을 받거나, 재수술을 하는 사람도 적용할 수 있는 수술방법이다. 

가슴연골 코성형은 늑연골의 채취 과정이 비교적 복잡하기에 채취부터 보형물 제작, 수술까지의 모든 과정이 체계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환자의 코 상태, 콧방울의 모양, 콧대 높이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하여 세밀한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코성형을 잘하는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에 결정해야 한다. 개인에게 어울리고 조화로운 코 라인을 원한다면 집도의 수술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지가 중요하다.   

광주에이스의원 오창열 원장은 "특히 가슴연골 코성형 병원 선택 시에는 해당 병원이 체계적인 수술 시스템과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정밀검사와 분석을 통해 수술방법을 결정하는지, 수술 후에도 개인별 맞춤 사후관리가 이루어지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