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1.29 09:30

[칼럼] 콜라겐재생을 위한 피부 탄력 주름개선, 주의해야 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나이를 먹고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생기는 주름은 눈이나 입가 등 피부가 얇은 부위에 더욱 생기기 쉽다. 한 번 생긴 주름은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탄력 주름개선을 위한 별도의 관리를 필요로 하는데, 이 때 가장 많이 접하는 것이 리프팅시술이다.   

▲ 유로성형외과의원 최준용원장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지니어스 리프팅은 루트로닉이 미국법인과 2년 여의 시간을 들여 개발한 의료기기로 에너지 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인텔리전트 케어시스템과 실시간 AI 에너지 컨트롤 기술(GENIUS Sync™)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실시간 AI 에너지 컨트롤 기술은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양의 에너지가 정확히 전달 되도록 매 샷마다 고객의 피부 속 환경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스스로 출력할 에너지 양을 조절한다. 이렇게 정확히 출력된 에너지는 피부 진피층마다 콜라겐재생을 진행해 무너진 콜라겐 조직을 채우는데 도움을 준다.   

지니어스 리프팅은 피부 처짐 현상이 심한 부위의 피부 탄력을 향상시켜 쳐진 피부를 올리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즉 콜라겐 볼류마이징을 통해 피부가 얇고 얼굴살이 적은 사람들에게도 볼륨과 탄력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 해당 기계는 이러한 기술 외에도 등록 받은 특허기술인 3D 프락셔널 RF(3D Fractional RF)을 적용했으며 올 2월에는 유럽통합 규격인증(CE)를 승인 받은 바 있다.    

이와 함께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식품의약국 FDA 승인을 받기도 했는데, 기계 사용에 대한 노하우를 요하는 만큼 시술을 받을 때에는 전문의가 상주한 경험이 풍부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술후엔 피부를 충분히 진정시켜주고 수분크림을 지속적으로 발라주는 등의 주의사항을 숙지해야 한다.  

도움말 : 유로성형외과의원 최준용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