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1.28 19:02

한약다이어트, 체질별 맞춤 처방 통해 체중감량 도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날씨가 추워져서 다이어트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겠지만, 이와 반대로 겨울 내 방심하여 체중이 증가하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다. 또 여름이 지나고 한동안 늘어난 체중에 놀라 겨울 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단기간 내에 무리한 초절식, 단식 다이어트 혹은 식욕억제제 남용으로 인한 체중감량은 후유증이나 건강을 악화시키기도 한다. 몸을 생각하지 않고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할 경우에 피로감, 어지럼증, 노화현상을 동반할 수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증상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을 해치지 않고 영양소를 적절히 보충해주는 다이어트 방법이 필요하다. 그 중 한 가지 방법으로 한약다이어트를 뽑을 수 있다. 한약다이어트는 뇌신경물질 없이 몸의 교감신경 항진을 통해 식욕을 억제해주며 에너지 소비를 늘려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로아한의원 수원점 김세라 원장

또한, 한약다이어트는 기초대사량 저하를 최소화하여 요요현상을 예방하며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영양소를 적절하게 보충해주어 체지방위주의 감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단순히 식욕억제를 하기보단, 개인의 몸에 알맞게 몸을 보충해줄 수 있는 약제가 들어있어 요요현상이나 무기력증, 노화현상 등과 같은 부작용 예방에 도움이 된다.  

한약다이어트는 마시는 형태의 탕약부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환 형태로 다양하게 처방받을 수 있다.        

이처럼 요요현상을 예방하고 체지방위주의 감량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한약은 한의원에서 처방이 가능하다. 특히 한의원에서는 체질진맥법 등을 통해서 사람마다 다른 체질을 감별하고, 그에 맞는 약재로 구성된 한약을 처방해주며, 체질별 맞춤 처방을 통해서 보다 체계적인 체중감량을 돕는다. 

로아한의원 수원점 김세라 원장은 “단, 개개인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기에 전문적인 한의사의 처방을 따르는 것이 좋다”며 “좋은 처방으로 내려진 다이어트한약을 섭취한다고 하더라도, 본인의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바로잡고 건강해지려는 노력을 하는 것이 좋으며 다양한 다이어트한약이 있지만 후기나 비용 외에도 자신의 건강과 체중문제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한의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