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1.28 14:02

[칼럼] 가슴 성형 보형물 선택할 때 중요한 것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슴 성형은 그냥 가슴 크기를 키우기만 하는 것이 아니다. 체형과 어울리는 크기와 모양을 찾고 움직임, 촉감도 만족스러워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슴 성형 보형물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이 보형물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고 무조건 크기만 키우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자신에게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어떤 보형물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가슴 성형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구형 구축과 같은 부작용 또한 보형물을 제대로 선택하면 발생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보형물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하는 점은 우선 다양한 사이즈가 있는지이다. 체형과 원하는 크기 등을 충족할 수 있는 보형물을 고르기 위해서는 모양과 크기가 세세하게 나눠져 있는 것이 좋다. 또 눕거나 걷고 뛸 때 움직임이 불편하지 않고 자연스러워야 하고 이물감이 없어야 한다.   

여러 가지 보형물 중 모티바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나노텍스처형 보형물이다. 실제 가슴과 흡사한 모양과 움직임으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내장된 고유식별칩으로 보형물의 위치, 상태를 파악하기 쉬워 수술 후 경과를 관리하기에도 좋고 재수술이 필요한 때에도 도움이 된다.  

벨라젤은 텍스처와 라운드의 장점이 결합됐으며 아시아 여성의 특성에 맞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모양과 크기가 세분화되어 있어 체형에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는데 용이하다. 또한 내구성도 강한 편이다.   

어떠한 보형물이 적합한지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 체형, 원래의 가슴 크기 등에 맞는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부작용 가능성은 낮추고 안전성을 높이면서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의료진, 진료 시스템, 사후관리, 입원 및 관리실 등이 체계적으로 구비되어 있는지 살펴본 후 수술을 결정하기 바란다.    

도움말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